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광주시, 어린이 공공 체육센터 개관

공유
0

경기광주시, 어린이 공공 체육센터 개관

경기광주시,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식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경기광주시,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식 개최
경기도 광주시는 광주시 최초 어린이 공공 체육시설 ‘어린이 체육센터’를 신현동에 조성하여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체육센터는 부지면적 5천934㎡, 연면적 986.34㎡ 규모이고, 실내는 지상 2층으로 어린이 놀이시설과 저연령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됐으며, 실외는 야외놀이터, 풋살장으로 조성했다.

시는 지난 4월 시설 준공 후 실내·외 체험물 설치 등 공사를 마치고 수탁기관인 광주도시관리공사에 시설 관리·운영을 인계하여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시민들에게 체험 기회 제공 및 운영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0월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은 온라인 예약(80%) 및 현장 발권(20%)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은 네이버 예약시스템에서 진행 중으로 이용 관련 사항은 광주시 스포츠 통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 시장은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개관이 광주시가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