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올 미래진로직업박람회 진로직업교육 축제 개최

공유
0

경기도교육청, 올 미래진로직업박람회 진로직업교육 축제 개최

 2022 경기 미래진로직업교육 박람회 운영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2022 경기 미래진로직업교육 박람회 운영 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고양, 성남, 수원, 안산, 안양, 의정부 등 6개 권역별로 '2022 경기 미래진로직업교육 박람회'를 개최했다.

23일 임태희 교육감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수원권역 미래진로직업박람회에 참석했다.

이 박람회는 고양, 성남, 수원, 안산, 안양, 의정부 등 6개 교육지원청이 각 지역의 지방자치단체, 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기반 미래교육생태계와 연계한 진로직업교육 축제 마당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역별로 의정부는 5월 중순, 안양은 9월초에 실시했다. 안산은 9월 20일부터 10월 14일까지, 고양은 9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각각 찾아가는 박람회 형태로 운영하며, 성남은 10월 27일경 추진 예정이다. 권역별 박람회 소식은 해당 교육지원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권역 미래진로직업박람회는 20일부터 23일까지 ‘우리의 꿈은 이제 시작이다’라는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진로멘토와 만나는 메타버스 진로특강, ▲직업인․직장현장을 체험하는 진로직업체험존, ▲미래과학기술분야를 체험하는 미래창의존, ▲학과에 대한 안목과 현실적인 진학의 길을 모색하는 학과탐색존, ▲미래직업을 상상해 보고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상상 놀이터 드림플레이존 등으로 준비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진로든 진학이든 내가 진짜 좋아하는 것, 하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게 제일 중요하다. 정말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되, 그것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노력해야 한다”면서 “여러분이 꿈을 향해 내딛는 걸음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