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U 14개 회원국 주한 대사단 일행 하남시 방문... 기업 투자 논의

공유
0

EU 14개 회원국 주한 대사단 일행 하남시 방문... 기업 투자 논의

0EU 대사들, 하남시 방문 … 무한 발전 가능성 확인 하남유니온타워 1층 전시 중인 업사이클링 출품작 관람이미지 확대보기
0EU 대사들, 하남시 방문 … 무한 발전 가능성 확인 하남유니온타워 1층 전시 중인 업사이클링 출품작 관람
"기업하기 좋은 하남시에 투자해 주세요."

김상호 경기도 하남시장 초청으로 11일 주한 유럽연합(EU) 14개 회원국 대사단 등이 시청을 방문해 기업투자유치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주한 EU 및 회원국 대사 14명을 포함한 대사관 관계자 30여 명은 김 시장 인솔 아래 친환경기초시설 하남유니온타워를 견학을 하며, 친환경 페기물 처리시설 등을 둘러봤다.

김 시장은 "수도권 동부의 새로운 핵심 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하남시를 주한 EU 대사들을 통해 널리 알리고, 이번 만남의 계기로 EU 국가들과 경제 교류의 기회를 넓혀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 대사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간 교류 지원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며 "이번 계기로 하남시와 유럽 도시간 교류하며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시는 이번 주한 EU 대사단 하남시 방문을 계기로 기업투자유치 및 청소년 활동 교류, 하남시-유럽 도시간 자매교류 추진 등 협력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 절약과 대체 에너지 분야에 앞선 경험과 기술을 가진 유럽 각국과 교류 협력의 기회를 마련한 것"이라며 "지방정부 자체적으로 EU 대사단을 대규모로 초청해 하남시 소개와 함께 기업투자유치 방안을 협의하는데 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