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소식지 '아자! 아자! 아자!" 4월호부터 개편

공유
0

이천시 소식지 '아자! 아자! 아자!" 4월호부터 개편

이미지 확대보기
"흥미유발 요소 넣어 가독성 높였어요."

지난 2018년부터 발행된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 통합안내 소식지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가 4월호부터 개편을 단행했다.
소식지 창간 4주년을 앞두고 개편을 통해 외부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육아 콘텐츠까지 흥미를 유발할 요소들을 넣어 더욱 가독성을 높였다.

4월호에는 다가오는 봄 화목한 가정의 이미지를 앞표지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육아 정보와 심리 상담 플랫폼 안내를 뒤표지에 담는 등 한눈에 유익한 정보들을 담았고, 새 연재 코너도 야심차게 신설해 관내 기관 소개, 육아 관련 전문 자격증 소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실는다.

또 '아이 좋아라' 코너를 본 소식지로 이전하면서 지면을 확대했다. '아이 좋아라'는 이천시 신생아 출생을 축하하는 코너로 출생일로부터 6개월까지 신생아 사진과 축하 메시지를 이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매달 발행되는 소식지에 게재된다.

개편된 소식지는 연령별로 지원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보기 쉽게 제공하는 동시에 생생한 탄생의 경험을 전달하여 자녀 양육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 애정과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형식적인 소식지를 넘어 생동감 있는 내용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의 매개체로 거듭나겠다"며 "4월호부터 더 많은 시민이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아이 키우기 통합소식' 메뉴를 통한 구독 방법에 대한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