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문화재단, '2022 성남독립 영화제작 지원' 공모

공유
0

성남문화재단, '2022 성남독립 영화제작 지원' 공모

사랑의고고학 촬영 스틸 장면...장소 성남중앙도서관이미지 확대보기
사랑의고고학 촬영 스틸 장면...장소 성남중앙도서관
"지역 영화인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코로나 19 위기속에서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올해도 작품성 있는 독립영화와 창작자를 발굴하기 위해 '2022 성남독립영화제작 지원'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독립영화제작지원' 사업은 지원작들이 국내외 유명 영화제 초청 및 수상을 이어가며 국내 독립영화 발전에 힘입어 해마다 공모 접수가 늘어나 지난해는 장편 80편, 단편 165편이 지원, 전년 대비 24%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올해도 장.단편 독립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장편은 순제작비 4억원 이하, 60분 이상의 독립영화 2편 내외로 편당 최대 8000만 원을 지원한다.

단편은 특별히 성남 지역영화 분야를 신설해 지역 영화인 지원을 보장하기로 했다. 일반, 성남 지역영화 분야 모두 순제작비 4000만원 이하, 60분 미만의 작품을 대상으로 각 4편씩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 예정이다.

모든 지원 대상은 전체 촬영 분량의 30% 이상을 성남에서 촬영해야 하며, 특히 성남 지역영화 분야는 감독이나 제작자가 성남에 거주하거나 성남에서 활동(거주/재학 등)하는 스태프 구성 비율이 30% 이상, 시나리오상 지역적 소재를 모티브로 하거나 지역 촬영이 50% 이상의 조건 중 2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자는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나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제작지원 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후 원본 서류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감독 프로듀서, 프로그래머 등 영상 관련 전문가로 장.단편 부문 각각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4월 29일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