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륜경정, 신 스마트 입장 시스템... 강남지점 시범운영

공유
0

경륜경정, 신 스마트 입장 시스템... 강남지점 시범운영

하반기, 필요성 확인 후 본장과 전국 지점 단계적 확대

고객이 입장절차를 거쳐 영업장에 입장하고 있는 장면이미지 확대보기
고객이 입장절차를 거쳐 영업장에 입장하고 있는 장면
"현장에서 현금결제 하세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9일부터 경륜․경정을 운영하는 장외지점 중 강남지점에 간소화된 新스마트 입장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우선 도입한다고 밝혔다.

新스마트 입장 시스템은 스마트 예약 단계에서 영업장 내 좌석 선택과 입장료․지정좌석실 이용요금을 스피드온 잔여 예치금으로 한 번에 결재하고, 영업장 현장에서는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 확인만으로 입장이 가능해 고객들의 입장절차가 간소화된다.
스피드온 예치금이 부족한 고객은 현장 무인 발권기를 통해 현금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스피드온 비회원은 경륜경정 홈페이지에서 입장신청 후 현장에서 현금결제하면 된다.

기존 영업장 입장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예약 ▲현장 백신패스(QR) 확인 ▲입장예약(QR) 확인 ▲티머니(입장료) 태그 ▲지정좌석제 입장 시 무인발권기 현금결재 등의 단계를 거쳐 왔다.

이번에 도입된 새로운 입장방식은 강남지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다가 지속성, 필요성 등이 확인되면 하반기부터는 본장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남지점의 입장방식 변경에 따른 환불 처리, 입장 후 좌석이동 등 시스템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륜․경정 콜센터 또는 지점 사무실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