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씨젠, 바이오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하남시‧ 씨젠, 바이오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상호 하남시장 “씨젠과 ‘공동의 꿈’ 품고 자족도시 동반자로 함께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김상호 하남시장 “씨젠과 ‘공동의 꿈’ 품고 자족도시 동반자로 함께할 것”
경기도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0일 씨젠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바이오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천종윤 씨젠 대표, 김영철 하남시의사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미래 신산업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인적교류, 정보교류뿐 아니라 공동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연구 협력, 하남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벤처펀드 조성 및 운영에 협력하게 된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지난해 8월 서하남 테크노벨리에 생산시설 하남1센터를 운영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미사지구 U1블럭에 부지(1만 75㎡)를 확보해 건축할 예정에 있어 추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 코로나19 진단시약과 진단 장비를 수출해 연간 매출 1조원을 넘겨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도 매출 1조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호 시장은 "건국대와 바이오산업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세계적인 바이오기업 씨젠과 손을 맞잡아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에 필요한 산학협력 토대가 마련됐다"며 "하남시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씨젠과 건국대학교의 동반자가 돼 개발 플랫폼 첨단 단지 구축 등 공동의 꿈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천종윤 씨젠 대표는 "하남시와 인연을 맺은 것을 계기로 인류에 기여하는 업적이 하남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바이오산업 육성에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