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에 자전거 등 전달

공유
0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에 자전거 등 전달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광명 아동센터 5곳 센터장들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 전달이미지 확대보기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광명 아동센터 5곳 센터장들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 전달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지난 5일 광명스피돔(경륜 본장)에서 광명시 소외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현재 이사장과 광명시 아동센터 5곳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ㆍ청소년 60명에게 1200 상당 자전거와 헬멧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학력격차가 심해진 소외계층 아동ㆍ청소년의 체력향상은 물론 안전한 자전거 레저 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자전거 안전교실을 4주간 주 1회씩 추가로 지원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에 전달된 자전거와 안전용품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랜만에 고객 입장이 시작된 광명스피돔 사업장을 둘러보며 준비상황을 확인한 자리에서 "고객 출입구, 객장, 투표소 등 구석구석 방역관리 상황을 중점 점검하고, 고객과 선수 그리고 고객접점 직원 등 영업장 전반의 안전을 위해 방역관리 수칙" 등을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이 경제적 어려움이 없이 스포츠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매월 8만원의 스포츠 강좌 이용권을 2009년부터 지원해 왔다. 올해는 총 6만여명이 혜택을 받았고, 올해 광명시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 어르신 재도약 등을 지원하기 위해 1억6천만원 상당의 기부활동도 펼치고 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