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종규 KB금융 회장, 채권 중심 고정수익형 투자전략 추천

공유
0

윤종규 KB금융 회장, 채권 중심 고정수익형 투자전략 추천

'KB 인베스터인사이트 2023' 개최
개인·기업 고객들에게 투자 전략 제시

KB금융그룹은 지난 31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KB의 투자철학을 고객과 공유하는 'KB Investor Insights 2023'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KB금융이 지향하는 투자철학'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그룹은 지난 31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KB의 투자철학을 고객과 공유하는 'KB Investor Insights 2023'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KB금융이 지향하는 투자철학'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올해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확보되는 '고정수익형(Fixed Income) 투자전략’을 추천했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날 KB금융은 개인·기관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철학을 제시하고 2023년 경제전망 및 투자테마를 공유하는 투자 콘퍼런스 'KB 인베스터인사이트(Investor Insights) 2023'을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지주와 계열사 경영진과 내·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윤 회장은 첫번째 세션에 나서 '2023년 KB금융그룹이 금융시장에서 하고자 하는 역할’과 ‘KB금융이 지향하는 투자철학’을 발표했다.

윤 회장은 "KB의 고유자금을 운용하는 것처럼 책임감을 갖고 고객중심을 최우선적으로 하여 맡겨주신 소중한 자금을 운용하겠다"며 "KB금융 계열사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속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리기 위한 투자전략으로 채권투자 등을 통해 현금흐름이 확보되는 고정수익형 투자전략을 고객에게 추천했다.

윤 회장의 조언은 장기적 안목의 투자를 통해 투자문화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KB금융의 투자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게 KB금융의 설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금융사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은 흔들리지 않는 투자 철학을 정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때문"이라며 "KB금융도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투자 철학을 알리고, 투자자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