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양생명, ‘무배당 수호천사 간편한알뜰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공유
0

동양생명, ‘무배당 수호천사 간편한알뜰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합리적 보험료로 복잡한 청약 절차 없이 가입 가능한 종신보험

사진=동양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이 합리적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은 보험료 납입 기간 내에 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의 50% 수준이지만, 보험료를 최대 약15%까지 저렴하게 설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종신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없이 간편심사만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 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그리고 5년이내 암진단∙입원∙수술이력 등 3가지 사항에 대한 해당이 없다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납입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는 평준 납입형 외에도 납입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달리 납입하는 체감납입형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상품 가입형별로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본형과 보험 계약 1년 후부터 매년 250만원씩 20년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다.(가입금액 1억원 기준)

이밖에도 납입 기간이 경과한 경우 금리연동 종신 전환형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 옵션 등을 통해 노후 대비가 가능하다. 금리확정형의 경우 10년미만 예정이율은 3.25%이며, 유지보너스도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납입 기간에 따라 최대 13%가 제공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간편한 고지를 통해 종신보험의 혜택을 합리적 보험료로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출시했다”며, “종신보험 가입을 원했지만 복잡한 청약절차 등으로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권하고 싶은 상품이다”고 말했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