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스뱅크 최대 5.5% 고정금리 유지···'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

공유
0

토스뱅크 최대 5.5% 고정금리 유지···'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

최대 한도 5000만원, 중도수수료 전액 면제 등 혜택
10월31일까지 토스 전 계열사 24개 직군·최대 300명 채용

토스뱅크가 코로나19로 이자부담이 가중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2년간 최대 5.5%의 고정금리를 적용해주는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진=토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토스뱅크가 코로나19로 이자부담이 가중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2년간 최대 5.5%의 고정금리를 적용해주는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코로나19로 이자 부담이 가중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토스뱅크는 '코로나 피해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사장님 대환대출'은 2년간 최대 5.5%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다. 금일(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토스뱅크에서 사전 신청하면 30일부터 순차적으로 대출이 신청된다.

대상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어 손실보전금 등 재난지원금, 손실보상금을 수령했거나 만기연장·상환유예를 받은 차주들 중 현재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다. 단, 올해 5월31일까지 취급된 대출에 한해서만 대환이 가능하다.

한도는 최소 1000만원 최대 5000만원이며, 고객들은 2년 거치 후 3년간 분할 상환한다. 2년이 지난 후 3~5년 차에는 은행채(신용등급 AAA 기준) 1년물에 2.0% 포인트 가산한 협약금리가 상한선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연 1.0%는 일시 납입해야 한다. 기존 대출 상환에 따른 수수료는 물론 신규 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면제된다.

신청은 토스앱 접속 후 토스뱅크 홈 화면 '상품찾기', '토스뱅크로 갈아타기'에서 '코로나 피해 사장님을 위한 대환대출 미리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를 맞아 어려움에 처한 사장님들의 대출이 크게 늘었지만, 최근 글로벌 금리인상으로 부담은 오히려 가중됐다"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토스뱅크의 취지에 따라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이번 대환대출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오는 10월31일까지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토스] 이미지 확대보기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오는 10월31일까지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토스]

한편,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0월31일까지 토스,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토스증권,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씨엑스, 토스글로벌, 토스플레이스 등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직무 인터뷰 △문화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토스 통합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채용팀 관계자는 "토스커뮤니티에 합류를 원하는 분들의 모든 여정이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였다"며 "사람들의 삶을 바꿨고, 앞으로도 바꿔나갈 토스의 혁신 여정에 함께할 동료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