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금보험공사 2022 을지연습 실시···국가위기상황 대비

공유
0

예금보험공사 2022 을지연습 실시···국가위기상황 대비

예금보험공사는 8월22일부터 3일간 2022년 예금보험공사 을지연습을 실시해 국가위기상황 대비 능력 제고에 나선다. [사진=예금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예금보험공사는 8월22일부터 3일간 2022년 예금보험공사 을지연습을 실시해 국가위기상황 대비 능력 제고에 나선다. [사진=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오는 24일까지 3일간 2022년 예금보험공사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위기상황 시 전시전환절차 숙달과 금융위기 및 사이버위협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상소집 △전시직제편성 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소산이동 훈련 등을 실시한다.

또한, 금융 및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을 위해 금융종합상황반 및 사이버테러대응조를 편성해 도상연습 등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보험·금투·저축은행업권의 동시다발적 부실발생을 가정해 각종 위기상황 시 대응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기존 업무 담당 직원 외 부실금융회사 정리 및 보험금 지급업무 경험이 없는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제고한다.

특히, 한국증권금융과의 토의형 연습훈련을 통해 부실 금융투자사 정리 등을 위한 원활한 협조체계 구축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여기에 IT분야 전문인력 위주로 금융전산분야 위기대응 매뉴얼 등에 따라 랜섬웨어 및 대규모 DDoS 공격 등을 대비하고, 개인정보 유출사고 대응훈련 및 전산재해 복구훈련도 병행해 사이버위협에 대한 위기대응 및 재해복구시스템 역량을 강화한다.

이외에 서울 중구소방서, 태평로파출소 및 예울FMC(예보 시설관리 자회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공사사옥 무단침입 등에 대비한 시설 방호훈련도 함께 실시한다.

예금보험공사 관계자는 "본사 1층 로비에서 안보사진 및 방독면 전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및 모의소화기 실습 등 대국민 체험행사도 마련해 국민참여를 도모하는 등 위기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태세를 완비함으로써 예금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