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8월 첫째 주)

공유
1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8월 첫째 주)

KB국민은행·BNK부산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KB국민은행은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퀴즈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퀴즈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퀴즈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 퀴즈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에 등재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시청하고 영상 속 'KB국민은행 광야점'이 탄생한 곳의 힌트를 찾아 퀴즈를 맞히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리브 Next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리브 Next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103명을 추첨해 △에스파 싸인 CD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 등을 제공한다.

지난달 19일 첫 공개한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공개 열흘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Z세대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KB국민은행을 쓰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각자의 아바타 'ke(케이)'가 있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청춘 로맨스 웹드라마다.

BNK부산은행은 동백전 활성화 이벤트를 8월 한달간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동백전 활성화 이벤트를 8월 한달간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동백전 활성화'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동백전 활성화 이벤트 '동 to the 백 to the 이벤트'를 8월 한 달 간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으며, 경품 추첨은 9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동백전 충전금을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추첨해 동백전 캐시백 △3만원(2000명) △2만원(3000명) △1만원(6000명)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동백전 충전금을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열안마기 △헤어드라이어 △스마트워치 등 전자제품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산은행 및 하나카드 동백전 카드 이용 고객(충전금 사용액은 이벤트 기간동안 합산 적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코나아이, 농협카드 제외)

BNK부산은행은 L.POINT 적금 출시를 기념해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L.POINT 적금 출시를 기념해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L.POINT 적금'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L.POINT 적금' 출시를 기념해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L.POINT 적금 가입금액 5만원 이상 및 엘포인트(L.POINT) 1회 이상 불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가입 시 자동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원하는 경품을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현금 1000만원(1명) △한샘키친 500만원 상품권(1명) △한샘바스 300만원 상품권(4명) △엘포인트 100만 포인트(5명) △엘포인트 50만 포인트(20명) △엘포인트 5만 포인트(100명) 등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상품 가입 선착순 1만명에게는 엘포인트 1000 포인트 및 부산은행 예금가입 쿠폰 1만원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L.POINT 적금은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으로 5만좌 한정 판매한다. 금리는 6개월 최고 연 2.60%, 12개월 최고 연 3.10%를 받을 수 있다.

BNK부산은행은 입출금통장을 통해 현금캐시백 리워드를 제공하는 BNK머닝플러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8월말까지 실시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입출금통장을 통해 현금캐시백 리워드를 제공하는 BNK머닝플러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8월말까지 실시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캐시백 리워드 'BNK머닝플러스' 경품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입출금통장을 통해 현금캐시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BNK머닝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실시한다.

먼저, 모바일뱅킹 전용 서비스 BNK머닝플러스에 가입하고 본인의 입출금통장을 등록한 후 매월 합산해 50만원을 입금하면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현금캐시백 리워드 혜택은 △이번달머닝 △보너스머닝 △미션달성머닝 총 3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이번달머닝'은 매월 합산 50만원 입금 고객 모두가 당첨권을 받는 혜택이며 랜덤 추첨을 통해 1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주어진다. '보너스머닝'은 3개월 연속 50만원을 입금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1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하는 혜택이다.

'미션달성머닝'은 부수거래 미션을 1건 이상 달성한 고객 중 매월 2만명을 추첨해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하는 혜택이다. 부수거래 미션에는 △신용/체크카드 월 30만원 이상 사용 △적금 신규가입 및 월 10만원 이상 입금 △대출 신규거래 등이 있다.

또한, BNK머닝플러스에 가입하고 8월31일까지 합산 50만원을 입금한 고객 중 총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첫 거래 고객 136명을 별도로 추첨해 △LG스탠바이미 △다이슨에어랩 등 경품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은 하나투어와 함께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하나투어와 함께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해외여행' 오픈 기념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오픈 기념으로 '내 여행MBTI 확인하고 100만원 여행상품권 받자!'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서비스에서 하나투어의 여행MBTI 테스트에 참여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3명) △50만원권(5명) △20만원권(10명) △GS25 편의점 5000원 상품권(100명) 등을 제공한다.

여행MBTI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이 부산은행 비대면 예·적금상품을 보유한 경우 응모권이 추가로 주어지며 당첨확률은 2배로 늘어난다.

한편,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은 하나투어의 여행상품을 조회, 예약, 구매,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품 예약 시 기본 마일리지 1% 제공 외에 특별 추가 마일리지 3%를 상시 제공한다.(하나팩 세이브, 특가 행사상품 등은 제외)

신한은행은 급여클럽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기념 몰리의 급여클럽 탐구생활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급여클럽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기념 몰리의 급여클럽 탐구생활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몰리의 급여클럽 탐구생활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급여클럽'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기념 '몰리의 급여클럽 탐구생활'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급여클럽 가입 고객이 8월에 소득 이체를 하고 9월에 월급봉투를 받은 고객 중 1만1111명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급여클럽을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2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한편, 급여클럽은 연금·용돈·생활비 등 다양한 소득을 급여로 인정해 매월 50만원 이상의 소득을 입금하는 고객에게 △수수료 우대 혜택 △마이신한포인트를 추첨 지급하는 ‘월급봉투’ 서비스 △다양한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 등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디지털 멤버십이다.

우리은행은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2 LCK 서머 파이널과 연계한 LoL파크 현장 이벤트를 8월7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2 LCK 서머 파이널과 연계한 LoL파크 현장 이벤트를 8월7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2 LCK 서머 파이널' 연계 LoL파크 현장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LoL(리그오브레전드)파크를 방문하는 LCK 팬들을 위한 'LoL파크 현장 이벤트'를 8월7일까지 실시한다.

LoL파크 현장 이벤트는 미니 게임형식으로 'WON안에 우리팀(병뚜껑)넣기'를 진행하며 게임 결과에 따라 추첨을 통해 △각 구단별 우리은행 한정판 키캡(좋아하는 팀 로고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키보드 덮개) △챔피언+스킨세트 △피규어 △LCK 키보드를 제공하며 1등에게는 결승전 직관 티켓과 무료 교통편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LoL파크 '우리은행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되며 우리WON뱅킹 가입 및 LCK 전용페이지인 'WON하는 LCK' 가입을 현장 직원에게 인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