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창용·김주현 첫 회동···'공조강화, 시장 안정 확보 만전'

공유
0

이창용·김주현 첫 회동···'공조강화, 시장 안정 확보 만전'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양 기관의 공조강화를 위해 첫 회동을 가졌다. [사진=한국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양 기관의 공조강화를 위해 첫 회동을 가졌다. [사진=한국은행]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8일 한국은행 본관에서 첫 회동을 가졌다.

이날 양 기관장들은 인플레이션 가속, 경기 하방위험 증대,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 현재 경제·금융여건에 대한 선제적 정책대응을 통해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 확보에 만전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통화정책과 금융정책이 조화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공조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금융 부문별·시스템 리스크를 계속 공동점검해 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될 경우에도 적기에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더불어 민생부담 경감에 힘을 모으는 한편 가계부채의 구조 및 체질개선에도 만전을 기해 취약차주・한계기업 등 취약부문의 잠재부실이 현재화되며 금융시장 안정성・건전성을 위협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융산업의 디지털化 진전에 따른 파급효과를 면밀히 점검해 새로운 리스크요인을 식별・대응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양 기관장은 향후에도 격의없이 만나는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고 실무진간의 소통채널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