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KDB NextONE 5기 모집···스타트업 보육 지원

공유
0

산업은행, KDB NextONE 5기 모집···스타트업 보육 지원

7월부터 5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해외 진출 멘토링 등 지원

지난 1월27일 KDB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진행한 KDB NextONE 4기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KDB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월27일 KDB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진행한 KDB NextONE 4기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KDB산업은행]
산업은행이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NextONE' 5기를 모집한다.

산업은행은 'KDB NextONE' 5기 지원을 6월2일까지 접수하고, 7월 초부터 선발기업에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선발된 기업에 사무공간 지원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NextRound와 NextRise(스타트업 페어) 등 다른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도 제공한다.

KDB NextONE은 산업은행 M&A컨설팅실의 맞춤형 성장전략 컨설팅,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진출 웨비나, NextRound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등 은행의 자체 혁신금융 지원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을 보육 중이다.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멘토링, 현지 VC 연결 및 투자유치 IR 등을 확충해 보육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했다.

그동안 KDB NextONE은 2020년 출범 이후 3기에 걸쳐 45개 스타트업을 보육 완료했다. 참여기업들은 업무제휴, 특허출원 등 다수의 사업성과와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고, 이 중 25개사는 보육기간 중 총 313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NextONE 뿐만 아니라 산은의 벤처플랫폼 및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까지 유기적으로 연계해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산업은행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DB NextONE’ 5기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모집공고 확인 및 지원등록이 가능하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