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동점포 운영 KB국민은행, ‘디지털 제휴 점포’도 추진

공유
0

공동점포 운영 KB국민은행, ‘디지털 제휴 점포’도 추진

이마트 노브랜드(NB) 내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개설
고객 편의성 극대화 위한 노력의 일환
STM,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 미래형 영업점 모델 선보일 예정

KB국민은행은 이마트 노브랜드와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이마트 노브랜드와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이마트와 디지털 제휴 점포인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공동점포를 개설하며 금융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는 KB국민은행이 이번에는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고객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이마트 노브랜드와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KB디지털뱅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역 내에 위치한 이마트 노브랜드(NB) 강남터미널점에 신설될 예정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STM,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 KB국민은행의 혁신적인 고객 접점 채널을 활용해 대면영업인 영업점 창구 수준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캠핑카 형태의 부스를 설치해 도심 속 휴식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점포를 선보일 계획이다.

‘KB디지털뱅크’에서는 STM을 통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발급 ▲보안카드, 카드형OTP 발급 등 비대면채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거래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 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 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 및 해지 등의 거래를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전문상담직원과의 화상상담을 통해 직접 처리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기기배치로 고객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과 협력해 미래 금융환경에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음달 14일부터 ‘9 To 6’ 영업점 72곳(서울 34곳, 경기·인천 19곳, 지방 19곳)을 운영할 예정에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