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공유
0

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한화생명 앱 실행 순간 고객의 휴대폰에 '악성앱 '· '원격제어 앱' 구동여부 확인
의심되는 앱 발견시 고객에 팝업으로 안내후 삭제

'한화생명 앱(APP)'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화면. 사진=한화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생명 앱(APP)'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화면.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한화생명 앱(APP)' 이용자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한화생명 앱을 실행하는 순간 고객의 휴대폰에 '악성앱'(해킹, 가로채기 등) 또는 '원격제어 앱 구동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의심되는 앱이 발견시 고객에게 팝업으로 안내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대다수의 고객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휴대폰에 적용되며 원격제어 앱이 감지시 한화생명 앱이 구동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신용대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금융 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
'한화생명 앱'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앱을 실행하는 것 만으로도 휴대폰의 악성앱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고객의 정보 노출 위험과 다른 금융기관의 금융거래 중 사고 위험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임석현 한화생명 융자사업부 상무는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금융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으로 대응코자 이번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비대면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까지 보호하기 위해 금융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장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