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월드타워에서 버스킹 최강자 가린다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월드타워에서 버스킹 최강자 가린다 外

◆롯데월드타워 ‘롯타 버스킹 오디션’


사진=롯데물산.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4월 15일 ‘롯타 버스킹 오디션’을 개최한다. 롯데월드타워는 고객들에게 낭만과 휴식을 선물하고 뮤지션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야외 잔디광장에서 계절마다 버스킹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은 누구나 편하게 앉아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뮤지션과 관객 간 소통이 자유로워 버스킹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엔데믹 이후 첫 봄을 맞아 공연 규모를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최초로 오디션 방식을 도입한다. 4월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로 순위를 결정한다. 롯데월드타워는 고객들이 버스킹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잔디광장에 돗자리와 빈백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롯타 버스킹 오디션’의 모집 분야는 대중음악으로 한정한다. 참가자 모집은 17일부터 4월2일까지며, 지원 서류와 공연 영상을 롯데월드타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4월6일 본선 참가자 10팀을 발표한다. 본선 결과에 따라 1등에게는 10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향후 상시 진행될 ‘롯타 버스킹’ 공연 기회도 제공한다.

◆SK매직, 대용량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 렌탈 서비스 출시


SK매직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 사진=SK매직.
SK매직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제빙은 물론 정수까지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모델명: ID-070AN)’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냉동전문기기 전문업체 아이스트로 생산 제품으로 일일 제빙량 75kg까지 가능하다.

얼음을 급속으로 생산하며 넉넉한 적재공간으로 사무실, 카페, 식당 등 업소 및 다중이용시설 등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물, 얼음, 물&얼음 3가지 형태로 투출하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컵을 이동시킬 필요없이 하나의 투출구에서 정수된 물과 얼음을 동시 제공한다.

위생 기능도 극대화했다. 자동 투출 및 얼음 밀폐 보관 방식으로 오염 물질 유입을 차단하는 한편 물과 얼음이 나오는 투출구에 ‘LED UV램프’를 탑재해 얼음의 세균, 박테리아 노출과 번식을 억제했다. 음료나 음식물이 튀어 오염될 우려가 있는 제품 전면 커버도 손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출시


청호나이스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음식물쓰레기 냉장고(모델명 : CH-03FDS)를 출시했다. 3L 용량으로 일반가정에서도 넉넉히 사용할 수 있고 본체와 내통으로 이뤄진 이중 구조로 음식물 속 악취를 잡아준다. 열전 냉각 기술 방식인 펠티어(Peltier) 기술이 적용돼 음식물 쓰레기가 부패하지 않도록 -1~3도의 낮은 온도를 유지한다.

평균 소음 24.8 dB의 저소음으로 늦은 저녁이나 이른 아침 시간에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최근 전기와 가스 등 각종 공공요금 인상으로 각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CH-03FDS는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료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교원 빨간펜, 오은영 박사와 ‘1%드림멘토링’ 이벤트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 빨간펜이 새학기를 맞이한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 ‘1%드림멘토링’을 실시한다. 유아 및 초등생의 올바른 교육 습관과 감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국민멘토 오은영 박사와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는 이은경 작가를 멘토로 선정하고 이들의 멘토링 영상을 제공한다.

총 2개 섹션으로 나뉜 영상은 공부 습관 형성에 대한 이은경 작가의 강연과 새학기를 맞아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5개를 선정해 오은영 박사가 답변하는 형태로 꾸려졌다. 멘토링 영상 외에도 새학기 준비를 위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유아 대상 굿즈는 △유아 대상 감정 발달 키트(감정카드,워크북, 보드게임 구성) △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2 '지켜줄게 너굴맨' 2종이다. 초등 대상 굿즈는 △아이캔두 태블릿PC전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개장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사진=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사진=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이 운영중인 블루캐니언 워터파크가 20일 개장한다. 23시즌 블루캐니언의 주요 특징은 해피아워 다이닝이다. 올인클루시브 호텔&리조트를 지향하는 휘닉스 평창이 준비한 블루캐니언 해피아워는 기존 푸드코트 외에 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편하게 즐기는 다이닝펍으로 물놀이 후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은 블루캐니언 개장에 맞춰 객실과 식음, 블루캐니언 이용을 포함한 조이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콘도 객실에 온도 레스토랑 조식(중식으로 변경 가능) 뷔페, 블루캐니언 입장 및 해피아워 이용 등이 포함됐다. 4월까지는 객실도 리모델링 완료된 휘닉스 평창 최고급 콘도 스카이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오리온, ‘나! 샌드’, ‘다이제 샌드’ 2종 리뉴얼 출시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나! 샌드 치즈크림’과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 2종의 맛과 품질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했다. 비스킷과 크림의 조화를 살리고 제품을 2개 속포장에 나눠 담아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2006년 출시된 ‘나! 샌드 치즈크림’은 버터 비스킷에 치즈크림을 넣어 ‘단짠’ 맛을 구현했다.

2011년 선보인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은 미니 사이즈의 ‘다이제’ 통밀 비스킷 사이에 밀크크림을 넣었다. 출시 시점에 맞춰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복, 예스아이씨와 ‘스트릿 테니스’ 테마 협업 진행

사진=LF.
사진=LF.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예스아이씨(YESEYESEE)’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스트릿 테니스’가 주제다. 128년 역사로 테니스에도 헤리티지가 있는 리복에 예스아이씨의 스트릿 감성을 더했다. 리복과 예스아이씨는 트로피컬 패턴을 스포티즘과 스트릿 콘셉트로 재해석하고 두 브랜드의 로고를 전면에 배치했다. 트랙 셋업과 바람막이 셋업, 그래픽 티셔츠, 니트 소재 카라 티셔츠, 모자와 숄더백 등 총 2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코오롱스포츠, 업그레이드 전략상품으로 봄 시즌 공략


사진=코오롱FnC.
사진=코오롱FnC.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개선된 전략상품으로 봄 시즌을 공략한다. 코오롱스포츠는 2023 봄/여름 시즌을 맞아 ‘웨더코트’와 ‘무브’를 새롭게 선보인다. ‘웨더코트’는 롱, 숏, 웨더재킷 세 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가장 짧은 길이인 웨더재킷은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이다.

스니커즈 디자인 하이킹화 ‘무브’도 기능을 개선했다. 새로 개발한 미드솔로 충격을 완화하고 착화감을 개선했다. 신규 시리즈 상품도 출시한다. ‘무브 인비저블’는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방식으로 제작해 중량을 약 15% 감소시켰다. ‘무브 어스’는 외관 자재에 친환경 소재를 90% 이상 사용했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영유아 환절기 질환&아토피 피부염’ 강의 개최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영유아 환절기 질환 예방&아토피 피부염’을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 봄철에 발생하기 쉬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부천서울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속 전문의 정유라 과장이 강사로 나선다.

본 강의에 이어 주요 증상 예시, 면역 강화 방법 등 사전 접수된 시청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Q&A 시간을 마련해 실용적인 정보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22일까지 남양유업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농장과 식탁’ 한우 온라인 쇼핑몰 오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사진=농장과식탁.
사진=농장과식탁.
농축산업 플랫폼 및 연구사업을 진행하는 ‘농장과 식탁’은 농축산물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데 이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했다. 쇼핑몰 오픈과 동시에 시중가 26만원 상당 ‘1++ 넘버 9 한우 세트’를 10만원대에 판매하고 5%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1++ 등급 한우 중 마블링스코어 9의 한우고기를 엄선, 제품화하는 등 전문가 참여로 부위별, 품종별로 차별화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주 이용층인 주부, 젊은 고객 등 한우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단 계획이다.

농장과 식탁’이 수년간 현장에서 취재한 우수한 농축산물 생산자들과 협업을 통해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하는 것을 목표한다. ‘농장과 식탁’이 취급하는 한우고기는 무항생제인증, HACCP인증(사육, 도축, 육가공 통합)을 받은 상품이다. 전용 목장에서 동일한 사양 프로그램, 사료, 사육기간 등을 적용해 사육했다. 동일 도축장, 동일 육가공장에서 가공돼 맛과 품질 편차가 적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