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코카-콜라사, 제로칼로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코카-콜라사, 제로칼로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출시 外

◆코카-콜라사, 제로칼로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출시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칼로리를 낮춘 ‘파워에이드 제로’를 출시한다.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파워에이드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운동 중 손실되는 수분을 칼로리 부담 없이 보충할 수 있다.

‘파워에이드 제로’는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는 줄였다. 화이트 라벨이 적용되며 600ml PET 1종으로 출시된다. 파워에이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파워에이드 퍼플 스톰’, ‘파워에이드 메가볼츠’를 포함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젝시믹스, 키즈 슈즈 2월 판매량 전월대비 89.1% 증가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2월 키즈 슈즈 판매량이 전월대비 89.1% 증가했다. 젝시믹스 키즈 전체 판매량이 31% 오른 가운데 슈즈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대표 제품인 ‘키즈 데이라이트 코트’ 판매량은 전월대비 105.7% 급증했다. ‘키즈 데이라이트 플로우’도 64.2% 상승했다. 슈즈 외에는 ‘젤라 키즈 세미 부츠컷 팬츠’가 베스트셀러로 올랐다. 젝시믹스는 성장 원인을 무게, 편이성, 디자인, 가격 등에서 매력을 느낀 MZ세대 부모 고객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봤다.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1주년 기념 감사제 진행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31일까지 ‘1주년 기념 감사제’를 진행한다. 식자재를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고 추가 할인쿠폰 지급, 타임어택 이벤트, 기획전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감사제 기간동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럭키박스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실속 장보기’, ‘새학기 분식’ 등 기획전도 준비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한 상품도 행사 기간에 맞춰 공개한다.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모바일앱도 새단장했다.

◆아워홈, 울산중부새일센터와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앞장선다

10일 울산중부새일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현철 아워홈 TFS사업부 파트장, 김연수 울산중부새일센터장, 김정언 김은경기능장요리학원 대표. 사진=아워홈.
10일 울산중부새일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현철 아워홈 TFS사업부 파트장, 김연수 울산중부새일센터장, 김정언 김은경기능장요리학원 대표.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울산중부새로일하기센터(이하 울산중부새일센터), 김은경 기능장요리학원과 여성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상호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의 질적 향상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아워홈은 전문 조리인력이 필요한 점포에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이 채용될 수 있게 돕는다. 취업 정보 제공과 함께 식재료 위생관리, 식음 트렌드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훈련 수료 후에는 개인별 진로지도 등 사후 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바이오 개발 ‘토종 수국 건기식’, 국립농업박물관서 전시


사진=코스맥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바이오가 국립농업박물관에 자사의 수국 추출물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리세린지(ReSeringe™)'를 전시한다. 국내 자생식물을 이용해 의료, 식품 등 다양한 활용 영역을 개척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현대 식의약과 동물바이오' 부문 전시물로 선정됐다.

리세린지는 '수국잎열수(熱水)추출물'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피부 건강 등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토종 수국'으로 개발해 생물주권을 명시한 ‘나고야 의정서’로부터 자유롭다. 2021년엔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 국제 SCI급 저널에 총 6건의 논문을 등재하는 성과도 냈다.

◆LF몰, 프리미엄 라이브커머스 ‘OFM’에서 로렌정 작가 작품 선보여


사진=LF.
사진=LF.
LF몰 ‘OFM(Orange From Mars)’이 ‘로렌정’과 함께 작품을 소개하는 ‘Speak in Canvas(스피크 인 캔버스)’ 방송을 진행한다. 작가가 추구하는 작품에 대한 생각, 영감을 받는 원천, 예술을 바라보는 시각 등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소통을 이어간다.

이번 방송은 로렌정 작가가 실제 사용하는 화실에서 진행해 현장감을 전한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20명의 시청자를 선정해 로렌정 작가의 작품 이미지 스티커를 증정하고 그림을 구매하면 작품 이미지가 담긴 ‘LP 바이닐(Vinyl)’ 커버를 증정한다. 방송은 14일 오후 9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설화수, 신규 글로벌 앰버서더 틸다 스윈튼 선정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배우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설화수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를 통해 새롭게 정립된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있다.

‘설화수, 예술과 헤리티지 정신으로 아름다움의 세계를 창조한다’를 브랜드 소명으로 선포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틸다 스윈튼은 특유의 아우라와 연기력으로 입지를 다져온 배우이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에 다수 출연하는 등 국내 대중문화에도 관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