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중앙회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개최

공유
1

농협중앙회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개최

농협중앙회가 농업현장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중앙회가 농업현장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농협중앙회가 농업현장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농협중앙회는 제1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과 농업현장의 스마트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8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해 7월 농협중앙회와 농촌진흥청이 체결한 MOU를 계기로 양기관 공동 개최로 진행된다.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중소·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작물 재배 분야 △스마트팜 수기공모 분야 등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팜 작물재배 분야는 AI 활용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스마트팜에 적용해 토마토와 딸기 작물을 재배하는 중소·청년농업인이 참가 가능(단체나 대학, 법인의 참여는 제한)하며 수기공모 분야는 작목 구분 없이 농축산업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소개할 수 있다.

경진대회에 참가는 NH오늘농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스마트팜 작물 재배 분야는 8월8일부터 9월8일까지, 수기공모 분야는 8월8일부터 10월31일까지이며, 세부사항은 농협과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결과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2월 중 확정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농협중앙회 회장상 또는 농촌진흥청 청장상, 시상금(최대 1000만원) 등을 시상한다.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 지우호 실장은 "스마트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농업현장의 저변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한편, 스마트농업지원센터 등 지역거점 시설을 활용해 스마트농업 확산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