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림조합중앙회, 창립 60주년 "풍요로운 산림 100년 이룰 것"

공유
0

산림조합중앙회, 창립 60주년 "풍요로운 산림 100년 이룰 것"

'풍요로운 산림 100년, 전문 임업금융 100조' 비전 발표 및 유공자 시상 진행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왼쪽 다섯 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한 모습 [사진=산림조합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왼쪽 다섯 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한 모습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가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17일 송파구 중앙회에서 기념식을 열고 '풍요로운 산림 100년, 전문 임업금융 100조'라는 비전을 발표했다.

지난 1962년 5월18일 창립된 산림조합중앙회와 전국 142개 산림조합은 황폐해진 산림 녹화와 산불·산사태 등 재난 대응에 힘써왔다.

산림조합중앙회는 기념식을 통해 경제·금융사업 활성화 등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목표 4가지와 중점과제 24가지를 정하고 산주와 임업인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주와 임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과 환원 사업을 확대하고 소득증대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맞춰 상호금융 시스템을 고도화하면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현과 신사업 발굴로 지속가능한 조직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후 산림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구대진 경남 고성군산림조합장이 산림 가치 증진 및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외에 최만식 경기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장이 산업포장을 받는 등 모두 9명에게 훈장과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됐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