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네시아 고등교육부 장관,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공유
1

인도네시아 고등교육부 장관,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인도네시아 연구기술고등교육부(이하 고등교육부) 및 인도네시아 민족대학교(이하 UNAS)의 주요 인사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방문단이 지난 25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찾았다.

이번 방문단은 인도네시아 고등교육부 모하마드 나시르(Mohamad Nasir) 장관을 비롯해 아이눈 나임(Ainun Na’im) 차관 등 고등교육부 주요 인사와 UNAS 암리 버르마위 뿌뜨라(El Amry Bermawi Putera) 총장 및 대학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었고, 사이버한국외대는 김중렬 총장, 윤호숙 학장, 원종민 기획행정처장, 김수진 교무처장, 진정란 입학학생처장, 조기석 TESOL대학원부원장, 임영호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교수가 방문단을 맞이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전반적인 고등교육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미래와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하마드 나시르 장관은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의 지리적 특성이나 매년 고교 졸업자의 35% 정도만이 대학에 진학하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이러닝(E-learning)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온라인 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에 전 세계 학생들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는 지금까지 구축해온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다양한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호 협력을 위한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접견에 이어 인도네시아 고등교육부 및 UNAS 주요 인사들은 실제 강의 촬영이 이뤄지는 본교 스튜디오를 견학했다. 콘텐츠 제작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튜디오에서 직접 시연하며 사이버외대의 수준 높은 교육 인프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미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이버한국외대와 인도네시아 교육계가 힘을 모으고,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소통 채널을 구축해야 할 것”이라며 “지난 달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주요 대학들과 탄탄한 우호관계를 다진 바 있는 우리 대학은 앞으로 인도네시아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외에서 원격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 해외 유수 대학이나 기관에서 본교를 방문해 이러닝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 바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