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예령 기자, 드러낸 발톱에 쓰나미급 역풍?... 경기방송 인지도 크게 오르는 순기능도

공유
0

김예령 기자, 드러낸 발톱에 쓰나미급 역풍?... 경기방송 인지도 크게 오르는 순기능도

김예령 알고보니 백치애인 KBS 연기대상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문대통령 앞 호통 논란이미지 확대보기
김예령 알고보니 백치애인 KBS 연기대상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문대통령 앞 호통 논란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박근혜 정부때 청와대 출입 나라걱정 해왔다.”

문재인 대통령 신견기자 회견이후 연일 포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김예령 기자가 세간의 논란에 대해 자신의 발언을 해명했다.
김 기자는 11일 미디어비평 매체 미디어오늘과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에게 무례하게 질문을 하려는 의도는 정말로 없었다”고 말했다.

앞서 같은 날 신년 기자회견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경제에 대한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나”라는 일반인들이 듣기에는 다소 도발적 질문을 한 데 따른 발언이다.

특히 김예령 기자는 “경제가 좋지 않아 힘들어 하는 국민 여론을 전달하고 싶었던 마음뿐”"이라면서 자신의 질문 속 객관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박근혜 정부때부터 청와대를 출입하면서 나라 걱정을 해 왔다"라고 설명했다.

누리꾼들은 “구체적인 근거를 한가지로 제시하면서 질문해야지” “지표없이 추상적 질문을 하니까 비난을 받는거다” "경기방송은 이번에 인지도 크게 올랐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기자회견이 덕담릴레이 하는 것 같다”며 “김예령 기자의 날카로운 핵심 찌르게에 빵 터졌다”며 김 기자를 비호하고 나섰다.
짧은 질문이지만 많은 국민들이 하고 싶은 말 대신한 한마디였다고 평가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