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K-MOOC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 콜로키엄 개최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K-MOOC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 콜로키엄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22일 사이버관에서 K-MOOC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 콜로키엄을 열었다.

사이버한국외대 미래교육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콜로키엄은 K-MOOC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인 사이버한국외대의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를 수강하는 학습자의 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판매외국어나 관광외국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개최되었다.
먼저, K-MOOC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 강좌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 이선희 중국어학부장·미래교육연구소 소장, 정현혁 일본어학부장, 박헌일 영어학부장의 강좌 핵심 요약 특강이 진행됐다.

사이버한국외대의 ‘바로 쓰는 판매외국어’ 강좌는 K-MOOC에서 개설되는 ‘최초의 외국어 회화 강좌’로, 외국인 관광객을 응대하는 주요 업종의 판매종사자나 취업 준비자 등의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회화와 언어권별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이다.

이어 JS 파트너 인사팀 김은실 실장이 면세점 관리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면세점 실무에 필요한 실용적인 외국어와 면세점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김강열 사무국장과 이현자 부회장이 강연자로 나서 관광통역안내사 및 관련 자격증에 대한 소개와 취득 방법, 교육과정, 관광통역 분야의 현재와 미래 비전 등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전달해 관광통역안내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2019년 1월 14일(월)까지 2019-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