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대, 4060 화성 인생학교 결과보고회 열어

공유
0

수원대, 4060 화성 인생학교 결과보고회 열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30일 글로벌 경상대 B101호에서 4060 화성 인생학교 결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4060 화성 인생학교는 화성시 평생학습과가 대학과 연계하여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타 지역에서 시민들을 위해 개설한 교양수준의 과정보다 심화된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세대를 위한 취·창업 준비과정으로 수원대는 장애인·시니어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참여하였다.
화성시는 최근 10년간, 동탄 1,2지구 및 봉담신도시 등 지역개발로 인해 인구유입이 가장 높은 도시로 성장하였으며 교육, 문화 부분의 인프라 확충도 빠르게 진행되었다. 이에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하는 화성시는 수준 높은 시민의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수년간 준비와 협의를 거쳐 의욕적으로 관내 대학들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지난 5월부터 10월말까지 진행된 프로그램을 수료한 200여명의 시민들은 입학식, 종강식, 단합대회, 중간평가회 등에 참여하며 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어 시니어들의 배움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보고회는 화성시 평생학습과, 대학 담당자, 인생학교 운영자 및 평가연구팀과 수강생의 발표 및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고 내년에도 이어질 본 사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