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26일 ‘2018 KHCU 학술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26일 ‘2018 KHCU 학술제’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경희대 서울캠퍼스 청운관 B117호에서 ‘2018 KHCU 학술제’를 개최하여 재학생들에게 창의적인 학술연구와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 기회를 제공하고 학문적 성장을 돕는 시간을 가진다.

학술제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눠 진행되며 지정 주제는 ‘KHCU in my life-우리 대학 입학 후 경험, 삶의 변화, 앞으로의 계획’을 주제로 진행되며, 자유 주제에서는 수업 과제로 작성했던 리포트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학술제는 지난 4일까지 참가 신청 및 접수가 진행됐다. 리포트 공모전 20명, 백일장 13명이 지원했으며 서면심사 후 학술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처에서 진행하는 해외탐방,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소감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은 2003년 중국으로 제1차 탐방을 시작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 제28차 해외탐방에서는 호주 브리스베인, 시드니, 퀸즈랜드 대학을 다녀온 바 있다.
이어,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최우수 멘토상을 수상한 이복원(17학번, 사회복지학부) 학생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우수한 성적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멘토가 학교생활이 낯선 멘티의 학교 적응 및 학업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상호 협동 프로그램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매 학기 초마다 지원자를 모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선·후배간 유대감을 증진하고 학습 만족도 제고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대학원 우수논문 발표도 이어진다. 홍제영(15학번, 호텔외식MBA전공) 학생은 ‘날씨 변수를 활용한 카페운영 전략에 관한 연구 : 수도권 카페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김석송(15학번, 글로벌한국학전공) 학생은 ‘외국인 대상 한국 현대사 교육을 위한 대중가요 선정 및 분석 연구’를 주제로 우수논문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오는 1월 23일(수)부터 2월 15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일부터 시작해 2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