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내이사 4연임’ 이부진 사장, 신사업 발굴 강조

공유
1

‘사내이사 4연임’ 이부진 사장, 신사업 발굴 강조

수익구조 내실화, 지속가능경영 체제 자리매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사진=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호텔신라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사장)가 사내이사 4연임에 성공하면서 신사업 발굴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 사장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삼성전자 호텔 장충동사옥에서 열린 호텔신라 제50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2023년은 호텔신라가 창립 50주년을 뜻깊은 한 해이다”며 “수익구조 내실화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새로운 50년의 성장 동력이 될 신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 사장은 지난해 영업실적에 대해서는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호텔신라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30.2% 증가한 4조9000억원을 기록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경영환경이 악화하며 영업이익은 34.1% 감소한 780억원이었다.

이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기회를 각 사업 영역에서 포착해 새로운 수익력의 원천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공 확률이 높지 않다고 미리 주저하지 않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미래에 도전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주주들에게 “기본으로 돌아가 철저히 고객 중심의 사업모델을 재구축하고, 수익 구조를 내실 있게 개선해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확고히 하겠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의 출범과 함께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을 예정이고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무엇을 이끌어 가야할 것인지 고민할 시간도 갖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텔신라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50기 재무제표, 사내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등 3가지 의안을 승인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