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유한킴벌리, 육아용품 사업 본격화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유한킴벌리, 육아용품 사업 본격화 外

◆유니클로, U 2023 SS 콜렉숀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오는 10일 ‘U 2023 SS’ 콜렉숀을 출시한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와 유니클로 파리 R&D팀이 디자인한 이번 콜렉숀은 ‘감각적인 편안함’을 테마로 일상을 편안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무광택 코튼과 쾌적한 에어리즘 코튼 소재 아이템을 통기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우터와 레이어링했다. 위트 있으면서도 우아한 컬러 팔레트는 절제된 뉴트럴 톤과 풍부한 블루, 베이지를 중심으로 하는 한편, 그린, 오렌지, 옐로, 핑크, 퍼플 등 다양한 컬러를 통해 밝은 분위기를 표현했다.

여성 라인업의 세련된 심리스 액티브웨어는 운동과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남성 콜렉숀은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악세서리로는 야외 활동에 용이한 블록테크(BLOCKTECH) 기술이 적용된 모자 그리고 디자인과 기능의 조화가 돋보이는 버킷 백이 출시됐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 첫 출시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진재승)가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PPSU 젖병을 출시하며 육아용품 독자 사업을 본격화한다. 신제품 젖병은 유한킴벌리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연구 개발했다. 국산 수유용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를 고려해 전량 국내에서 제조, 공급된다. 젖병은 용량에 따라 160ml, 280ml 2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며, 젖꼭지는 5단계로 구성된다.

신제품에는 배앓이 방지를 위해 공기 순환을 돕는 2개의 에어밸브를 적용했고 젖꼭지를 제대로 물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도 추가했다. 젖병은 입구를 넓게 설계해 분유 투입과 세척을 모두 용이하게 했다. 기존 취급품 대비 눈금을 1.5mm 길게 적용해 수유량과 잔량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한 손으로도 여닫기 편한 오버캡도 적용했다.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멸종위기 야생화 보호의 메시지까지 담은 디자인 젖병도 별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린핑거는 기후변화와 서식지 감소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야생식물을 보전하기 위해 기금을 출연해 천리포수목원과 협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공감과 관심을 확장하기 위해 야생화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젖병을 출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900호점 오픈


사진=코리아런드리.
사진=코리아런드리.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운영하는 셀프 무인 세탁소 워시엔조이가 900호점을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에 오픈했다. 일렉트로룩스의 국내 독점 판매사업자인 코리아런드리는 900호점으로 ‘워시엔조이 블랙’으로 오픈한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점은 세탁기 4대와 건조기 5대에 대형 2단 건조기까지 갖춘 중형 매장이다.

워시엔조이는 국내 최초의 IOT기반 무인 셀프 세탁소로 점주들이 365일 24시간 무인 점포운영 솔루션인 비봇 플랫폼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2023년형 브랜드 워시엔조이 블랙 1호점은 기존 세탁 및 건조장비 외 새롭게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 각 한대 씩을 추가로 설치했으며, 워시엔조이 블랙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적용해 리모델링을 완성했다.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 블랙은 강력한 내구성과 대용량 세탁을 자랑하는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로 구성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일렉트로룩스 세탁장비까지 결합 배치할 수 있다. 셀프 무인세탁소 업계 최초로 개발한 자체 간편결제 앱 플랫폼인 워시앤페이 전용매장으로 동전이나 지폐 없이 이용 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 제주 레몬껍질·베이킹소다 활용 '주방용 클린티슈'


사진=깨끗한나라.
사진=깨끗한나라.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제주 레몬껍질을 새활용하고 식품첨가물인 베이킹소다를 첨가한 ‘깨끗한나라 주방용 클린티슈’를 출시했다. 제주농가에서 수거한 레몬껍질을 원료로 사용한 새활용(Upcycling·재활용이 불가능한 물품을 활용해 새로운 물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제품이다. 깨끗한나라 주방용 클린티슈 캡은 50%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깨끗한나라 주방용 클린티슈'는 도톰한 에어엠보싱 원단을 사용해 표면의 스크래치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레몬껍질 원료와 베이킹소다 및 곡물발효 에탄올이 함유돼 기름때와 찌든 때, 물 얼룩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폐렴간균, 녹농균 등 유해세균 5종에 대한 99.9% 살균효과를 나타내며 유해성분과 알레르기 반응물질을 첨가하지 않았다.

◆서울우유X미미언니, 유기농 우유 라방


사진=서울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소용량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를 기념해 우유 외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2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 미미언니 ‘신상EAT쇼’ 방송에서는 서울우유 유기농 멸균우유 신상품 소개 외 온라인 전용 브랜드 ‘클릭유’ 우유 및 달고나, 귀리, 흑임자 등 인기 가공유, 유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는 이번 방송을 통해 국산 원유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리는 동시에 푸드, 라이프, 육아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올라운더 ‘미미언니’ 노금미 쇼호스트와 함께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구매인증, 아는맛타임 퀴즈, 상품후기 등 각종 이벤트를 펼치며 오직 라이브 방송에서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애경 '리큐 제트 맥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는 세탁세제 ‘맥스’를 출시했다. 각종 생활오염 및 섬유 속 피지오염 등을 강력하게 세탁하는 것은 물론 용도에 맞는 프리미엄 기술을 더한 세탁세제다.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리큐 제트 맥스는 상황에 따라 맞춤 세탁이 가능하도록 △99% 탈취 효과에 실내건조 기능을 더한 ‘탈취 파워겔 멘톨’ △표백효과와 섬유 컬러 케어 기능을 더한 ‘화이트닝 파워겔 라벤더 브리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리큐 제트 맥스 탈취 파워겔 멘톨은 ‘오일 롤링업’ 기능의 계면활성제가 섬유 속 피지오염은 물론 냄새까지 강력하게 세탁해주며 ‘99% 탈취효과’를 확인받았다. 냄새 원인물질을 제거해 실내건조 시에도 말끔한 세탁이 가능하다. 상쾌하고 시원한 멘톨&시트러스 향을 함유했다. 리큐 제트 맥스 화이트닝 파워겔 라벤더 브리즈는 섬유의 선명한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컬러 케어 기능과 특허받은 ‘Alternative 표백 기술’을 더해 삶은 듯한 세탁 효과를 준다.

◆이랜드 로엠, 프리미엄 캡슐 ‘더 뉴 시그니처’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시그니처 콜렉숀: 더뉴시그니처’를 출시했다. 로엠만의 ‘로맨틱’ 감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캡슐 콜렉숀(작은 단위로 발표)으로, 격식 있는 포멀룩에 도회적이고 로맨틱한 감성을 얹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했다.

모든 상품은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플레어원피스, 샤스커트셋업, 트위드셋업, 자켓 등 포멀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로엠은 디테일한 실루엣을 살린 디자인에 실크 및 얇고 투명한 소재와 화이트, 라이트 베이지, 블랙 등 모던하고 부드러운 컬러를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했다.

◆LF몰, 나만의 최적 사이즈 제안하는 ‘MY사이즈’ 론칭


사진=LF.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관심 상품, 브랜드별 최적 사이즈를 제안하는 ‘MY사이즈’ 서비스를 론칭했다. LF몰은 사이즈로 겪는 다양한 고객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 나의 정보를 입력하면 데이터를 토대로 유사한 다른 회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사이즈를 제안한다.

또 LF몰에서 구매했던 제품 중 본인에게 가장 잘 맞았던 상품을 연동해두면 다른 상품을 볼 때 대표 비교 상품으로 사이즈를 제안한다. 부모님, 연인, 친구들의 사이즈 등록도 가능하다. 프로필마다 카테고리별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 받을 수 있어 기념일 선물에 용이하다. 스마트폰 LF몰앱이나 PC 화면에서 각 상품별 상세 페이지 상품정보 하단 사이즈 안내 영역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도축일자와 제조일자를 표기한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을 출시했다. 양념육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가만의 첨가물 기준을 준수했고 양념에 국산 과일을 활용해 집에서 만든듯한 정갈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돈 양념 돼지갈비(400g)’는 돼지갈비 부위에서 손수 포 뜬 순살만 사용해 두툼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양념육이다.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400g)’은 살코기가 많은 앞다리 살 부위를 2mm 이하로 썰어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은 모두 HACCP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한 끼 분량에 적절한 200g씩 소분된 진공포장으로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동서식품,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협업 제품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사진=동서식품.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오레오가 블랙핑크 콜라보를 펼친다. 왕관이 디자인된 오레오 패키지는 두 브랜드 협업을 표현, 블랙핑크 첫 정규 앨범 ‘더 앨범’에 등장했던 심볼을 활용했다. 오레오X블랙핑크 포토카드 키트, 오레오X블랙핑크 PVC백, 오레오 피크닉 백 등 경품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스페셜 제품 패키지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계정 등록 후 제품 패키지 바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배경화면과 함께 블랙핑크 영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블랙핑크와의 특별한 순간이 담긴 영상을 SNS에 공유하거나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영상은 블랙핑크 멤버 한명당 2개씩, 총 8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레오 x 블랙핑크는 한국을 비롯한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 시장에서 독점 판매된다. 한국에서의 오레오 x 블랙핑크 프로젝트는 2023년 2월부터 진행되며, 팬들은 비슷한 시기에 진행될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에 맞춰 쿠키 제품을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쉐푸드 기본충실 군만두’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Chefood(쉐푸드)’는 바삭한 식감과 풍성한 만두소의 맛이 조화로운 ‘Chefood 기본충실 군만두’를 출시했다. 만두의 기본기인 피와 소의 조화로운 맛에 집중한 제품이다. 구웠을 때 바삭한 식감을 위해 만두피 반죽에 옥수수 전분을 더했고 만두소는 진한 육즙을 담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갖은 야채와 생강을 더했다.

피와 소의 비율은 최적의 비율인 3대 7로 구성했다. 프라이팬 조리의 경우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4분간 조리하면 된다. 에어프라이기도 조리가 가능하다. 에어프라이기의 경우 만두에 기름을 골고루 바르고 180도에서 10분간 조리하면 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