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NS홈쇼핑, 엔라방 패션 상품 '룩 북 콘텐츠'로 제작한다 外

공유
0

[유통산책] NS홈쇼핑, 엔라방 패션 상품 '룩 북 콘텐츠'로 제작한다 外

◆NS홈쇼핑, 패션 상품 룩 북 콘텐츠 유튜브 론칭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엔라방’의 패션상품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패션 룩 북 콘텐츠’를 론칭한다.

엔라방의 ‘패션 룩 북 콘텐츠’는 모바일 페이지에 한정돼 있던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TV홈쇼핑 방송과 같이 영상으로 상세하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 갈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선보인다.

첫 선을 보이는 룩 북 영상 콘텐츠에서는 쇼핑호스트가 우먼즈웨어 및 키즈언더웨어 전문 패션 브랜드인 ‘마이민’의 의류 상품을 직접 착장하고, 코디 및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또 NS홈쇼핑 공식 유튜브 계정에 언제든 상품 디테일을 볼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첫 영상은 ‘마이민’과 긴밀한 협업을 특가로 준비했으며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27일부터 29일까지 '온앤더럭셔리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첫 직매입 명품 행사로, 이 기간에는 롯데온의 명품MD가 직접 매입한 톰브라운, 보테가베네타, 메종마르지엘라 등의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는 롯데온이 지난해 9월 선보인 명품 전문관으로 신뢰를 앞세운 다양한 상품 및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직매입, 사전 검수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상품 신뢰도 향상은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올 1월(1월1~25일)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온은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를 통해서도 ‘신뢰’ 정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탈리아 등 유럽 파트너사와 계약을 맺고 상품을 직매입했으며 10년 경력의 MD가 엄선한 브랜드·상품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각 상품은 100% 전수 검사를 진행했다. 직매입 유통과정에서 비용을 낮춰 톰브라운 등 20여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마트, 식재료 및 건강식품 할인 행사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풍성한 명절을 보내고 다시 건강 관리에 돌입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내달 1일까지 전 점에서 가벼운 식재료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친환경 어린잎 채소’, ‘팽이버섯’. ‘당도선별 제주 콜라비’. ‘달콤허니 토마토’와 ‘옐로허니 토마토’, ‘칠레산 블루베리’를 할인 판매한다. 구정 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근테크’ 아이템으로는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초코맛·호두아몬드맛’, ‘종근당건강 생유산균 락토핏 골드 더블세트’ 등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해 준다.

또 명절 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항공직송 생 연어초밥(14입)’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저렴히 판매한다. 푸짐한 용량의 ‘동원 항공직송 생연어 대용량(500g)’과 ‘이달의 초밥(16입)’도 합리적 가격에 제안한다.

◆이랜드킴스클럽, ‘꿀고랭지 왕(王)꿀사과’ 킴스오아시스에 출시


사진=이랜드킴스클럽
사진=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상품은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이다.

이랜드킴스클럽의 고랭지꿀사과는 경상북도 영주의 소백산 해발 200m일대에서 자라,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덕분에 당도가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신상품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는 개당 300g로 일반 사과보다 크다.

이랜드킴스클럽의 ‘꿀고랭지 왕(王) 꿀사과’는 킴스오아시스에 첫 출시한 이틀간 약 1000개가 완판되며 단번에 킴스오아시스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홈앤쇼핑, 뷰티마스터 피에스트로 건강 챙기세요~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주부의 건강관리를 위해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뷰티마스터 피에스트로’를 론칭한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뷰티마스터 피에스트로’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독점원료인 P-ESTRO를 사용한 여성건강관리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 P-ESTRO는 갱년기 지수(KI) 11가지 항목별 개선이 확인 됐고 7가지 피부개선(진피치밀도, 피부수분량, 피부탄력, 피부밝기, 눈가주름, 거칠기, 각질량)까지 모두 확인한 특허받은 독점원료이다.

여러 건강정보 방송에서 이름을 알린 신동진 원장이 P-ESTRO를 활용, 직접 제품개발에 참여했다. ‘뷰티마스터 피에스트로’ 론칭 방송은 28일 오전 7시 15분에 진행된다.

◆GS리테일, ‘무인세탁함’ 도입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 26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 완료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서비스가 결합한 이색 서비스를 테스트한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세탁함’은 창립 31주년을 맞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손잡고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다. 고객의 간단한 조작으로 간편하게 세탁물을 접수할 수 있고, 서비스가 완료된 세탁물도 찾아갈 수 있다.

양사는 근거리 신선먹거리 쇼핑과 무인 세탁 서비스가 결합된 이색 무인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고객 의견 청취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운영상에서 나온 개선점을 보완, GS25와 GS더프레시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타포린백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GRS,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ISO 37301 인증 획득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리아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 취득하며, 지난 26일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21년 4월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상의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롯데GRS는 지난 2018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21년 독산동 신사옥 개소식과 더불어 발표한 ESG 경영 전략 실현을 위한 중장기 계획 중 2023년까지 ESG 관련 인증 제도인 ISO 인증을 취득하고자 한 목표를 실천했다.

◆박현종 bhc그룹 회장,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 2억원 기부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박현종 bhc그룹은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2021년 기부금 3억원 전달에 이어 지난 연말에도 2억원을 기부,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자, 특히 소아암과 중증 희귀난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중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가족을 위한 비용 지원을 비롯해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bhc그룹의 지속적인 관심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며, 이번 지원 사업으로 마련된 비용으로 환자들의 쾌유와 행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레전더리 31데이’ 진행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첫 ‘31데이’를 맞아 혜택을 더한 ‘레전더리 31데이’를 진행한다. 레전더리 31데이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플갤론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본 프로모션과 함께 ‘레전드’ 사전예약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에서 사전 픽업 예약을 하면 하프갤론 7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해피오더 주문 시에는 패밀리 4000원 혜택과 더불어 모일수록 커지는 해피포인트 캐시백 혜택을 통해 3만명이 사전 예약에 참여할 경우 최대 2000점의 해피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준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전더리 31데이’ 본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월12일까지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쿼터 사이즈 25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1000원의 추가 혜택을 적용해준다.

◆던킨,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상시 판매


사진=던킨
사진=던킨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12일 설을 맞이하여 준비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에 대한 고객의 성원으로 상시 판매 진행을 결정했다.

던킨에 따르면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총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도넛 모양의 약과 위 허니 글레이징을 입힌 제품이다.

던킨은 이번 선물세트의 인기 요인으로 고가의 선물 대신 부담스럽지 않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로 구성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물의 폭을 넓혔던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꼽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