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세븐일레븐 '강철맥주'부터 GS25 '이찬원 도시락'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세븐일레븐 '강철맥주'부터 GS25 '이찬원 도시락'까지



◆세븐일레븐, 강인한 맛…‘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강철부대 맥주 출시는 이색 컬래버 맥주의 인기가 이어짐에 따라 기획됐다. 실제 세븐일레븐 컬래버 맥주의 올 하반기(7월1일~12월25일)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이번에 협업한 TV 프로그램 강철부대는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맥주는 독일 만하임 지역의 최대 양조장 ‘아이크바움’(Eichbaum)에서 만들었다. 강인한 특수부대 콘셉트에 맞춰 청량감과 탄산감이 끝까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거 타입의 맥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균일가(4캔 1만1000원) 행사를 진행한다.

◆GS25, 편스토랑 통산 4회 우승…이찬원 도시락


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지난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4회 우승을 달성하게 한 이찬원의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을 지난 25일부터 판매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K-소스를 대표하는 쌈장을 더한 닭갈비와 날치알, 단무지, 김자반이 토핑된 날치알밥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도시락이다.

한편, 앞서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도 재조명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올해 GS25를 통해 출시된 편스토랑 1위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등극한 바 있기 때문이다. 출시 4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 됐고 12월17일 기준 누적 판매는 약 350만개를 기록했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10주년…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 출시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올해로 10년째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행운버거’를 출시하며 따뜻한 기부 캠페인을 이어간다. 행운버거는 단품 혹은 세트 구매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RMHC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 내에 거주하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올해 행운버거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운버거 특유의 길쭉하고 쫄깃한 번(버거 빵)과 갈릭 소스, 마늘과 올리브유가 들어간 아이올리 소스가 특징이다. 행운버거와 함께 출시되는 한정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는 돌돌 말린 독특한 모양과 시즈닝으로 매년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는 1월 5일부터 판매금 전액이 기부되는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도 판매한다.

◆BBQ, 설 맞이 프리미엄 선물세트 3종 선보인다


사진=BBQ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BBQ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내달 6일까지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사전예약으로 판매된다.

'BBQ 설 선물세트'는 간편한 조리와 특제소스의 감칠맛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베스트셀러 밀키트 '닭갈비, 찜닭 맛키트'를 포함한 인기 가정간편식 제품인 닭갈비 브리또, 닭가슴살 소시지 등 이달 출시한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BBQ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는 △로얄 실속 세트 △로얄 골드 세트 △로얄 프리미엄 세트 총 3종이다. 여기에 △BBQ 올리브오일 세트 △닭갈비 3종 세트도 추가로 구매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윈터 민트 초콜릿 칩’ 한정 판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신제품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윈터 민트 초콜릿 칩’은 민트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칩이 조화를 이루는 기존 ‘민트 초콜릿 칩’에 팡팡 터지는 식감의 레드 팝핑캔디를 넣어 완성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민트 초코 마니아를 위해 ‘천 원 스쿱데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7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28일 단 하루 동안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싱글레귤러를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점포당 31명 선착순으로 한정 운영한다.

◆SPC삼립 시티델리, 연말 파티 간편식…신메뉴 출시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CITY DELI)'가 연말연시 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겨울 신메뉴 ‘추억의 치킨 도리아’ 2종과 오피스 단체 주문에 특화된 ‘케이터링 박스밀’을 출시했다.

시티델리는 지난 11월 추억의 패밀리레스토랑 메뉴인 도리아 시리즈를 지난 11월 출시한 이후 높은 인기에 힘입어 신규 도리아 시리즈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치킨 듬뿍 데리마요 도리아, 소시지 듬뿍 김치치즈 도리아가 주인공이다.

또, 연말연시 모임과 오피스 단체주문 전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케이터링 박스밀 4종도 출시했다. 4종은 △에그&포테이토 샌드 콤보 구성의 ‘롤 샌드위치 박스밀’ △총 7종의 베스트 셀러 샌드위치 구성의 ‘버라이어티 샌드위치 박스밀’ △리코타 단호박 샌드위치 등 주력제품 구성의 ‘소프트&풀 샌드위치 박스밀’ △롤과 무스비에 장국 페어링을 선사하는 ‘롤&무스비 박스밀’ 등이다.

◆교촌치킨, 시각장애아동 위한 점자교재교구 및 치킨 전달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시각장애 영유아 전문특수학교 ‘서울효정학교’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된 점자교재교구와 치킨을 전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교촌은 서울효정학교에서 교촌 임직원들과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만든 점자교재교구 300개와 교촌치킨 150마리를 전달했다.

지난 8월, 교촌은 임직원 봉사활동을 마련하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제작했다.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바느질된 글자, 그림을 손가락으로 만지며 학습할 수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재교구다.

◆이디야커피, ‘친절 메이트’에게 연말 선물 증정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친절 메이트’를 선발하여 각종 리워드를 제공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가 고객만족도 제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매장 방문고객 대상으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메이트의 사연을 접수받아 후보를 선발했다. 또 정밀 MS(미스터리쇼퍼)점검을 통해 총 54명의 친절 메이트에게 ‘서비스 고수’ 머그컵, 신발,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했다.

접수된 여러 사연 중 늘 밝은 인사로 고객들을 응대해 고객 감동을 실현한 이야기가 우수 칭찬 사연으로 뽑혔다. 학업 스트레스로 지쳐있던 고객에게 밝은 목소리로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세요”라고 말해줬다며 사연을 응모한 고객은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기흥롯데아울렛점’ 신규 오픈


사진=아웃백
사진=아웃백


아웃백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지하 1층에 프리미엄 매장인 ‘기흥롯데아울렛점’을 26일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 영업에 돌입한다.

‘기흥롯데아울렛점’은 복합몰 출점 전략에 따라 올해 들어서만 13번째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매장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흥롯데아울렛점’은 총 168석 규모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로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또한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도넛극장 품은 생산형 매장 ‘부산연산점’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이 12번째 도넛 생산형 매장인 ‘부산연산점’을 지난 22일 오픈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 첫 생산형 매장으로 약 57평의 규모에 복층형 구조로 이뤄져 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꾸몄으며 자유롭고 다채로운 인테리어 요소들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의 첫 생산형 매장으로 미래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Experience Of The Future(E.O.T.F)’ 콘셉트를 담아 매장 내부에 ‘도넛 극장’을 설비한 매장이다. 도넛극장이 구축된 매장은 매일 아침 도넛이 생산되는 모습을 직접 즐기며 취식 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아듀 2022’ 프로모션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2022 한 해를 마무리하며 모든 포장 피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듀 2022’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듀 2022’ 프로모션은 오늘부터 28일까지 3일간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및 오프라인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회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드디시 반값과 중복 가능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