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맥도날드 행운의 원더랜드 행사부터 bhc치킨 수능 응원 이벤트까지

공유
0

[유통산책] 맥도날드 행운의 원더랜드 행사부터 bhc치킨 수능 응원 이벤트까지

◆맥도날드, 100% 당첨 '행운의 원더랜드' 프로모션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인기 메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100%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이벤트를 2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맥크리스피 버거 2종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돌파한 것. 약 2초당 1개씩 판매된 셈이다.

이벤틈 참여 방법은 전국 매장과 딜리버리를 통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에 입력하면 된다. 경품은 원목 캠핑의자, 피크닉 세트 등이다.

bhc치킨, BSR과 함께하는 수능 D-50 응원 이벤트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50일 앞두고 응원 댓들 '마법처럼 합격하 것이닭!'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댓글 응원은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수능을 50일 앞둔 수험생은 '수능 끝나고 OO을 하고 싶다'와, 유경험자들의 추천으로 '나는 수능 끝나고 OO을 했다' 이상 두 개 중 하나를 선정해 BSR 공식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 해당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0월 5일 BSR 공식 채널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해당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거나, 수험생을 응원하는 문구를 함께 남기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 12년 연속 1위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12년 연속 패스트푸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의 품질과 만족 수준을 측정한 지수 모델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수이다.

롯데리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가성·가심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적극 운영했다. 스테디셀러인 불고기 버거를 모티브한 불고기4DX를 출시하고한우 버거 라인업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제품군 강화했을 뿐 아니라 든든점심을 통해 고객의 외식 부담을 낮춰왔다.

◆SPC삼립 시티델리, 서울 마곡에 3호점 오픈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운영하는 '시티델리(CITY DELI)'가 서울 마곡에 3호점을 오픈했다. 3호점은 브랜드 컬러를 담은 그린 타일을 활용, 시테딜리의 활기차고 신선한 감성을 전달한다.

3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삼이 많이 자라는 마을’이라는 지역명 ‘마(麻)곡’에 대한 지역 스토리를 담아 마 보자기 패키지상품인 ‘마곡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무스비와 샌드위치 콤보 구성의 마곡 라이크 에디션과 전통주·스낵 구성의 K클래식 스페셜 에디션까지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류 상품 2만원이상 구매시 칠링백이 제공되며 마곡점 인근 고객을 위한 시간대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외 해피포인트 앱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