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PC삼립, 줄서는 맛집 간편식 '효계 숯불 닭갈비' 3종 출시

공유
0

SPC삼립, 줄서는 맛집 간편식 '효계 숯불 닭갈비' 3종 출시

야놀자클라우드 빅데이터 활용한 신제품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SPC삼립이미지 확대보기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의 첫 제품인 '효계 숯불 닭갈비'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야놀자클라우드의 멤버사)'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Nowwaiting)'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신사동 가로수길 대표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曉鷄)'의 시그니처 메뉴다.
효계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출신 청년 쉐프가 운영하는 합정 닭꼬치구이 맛집 '쿠이신보'가 2020년 오픈한 숯불 닭갈비 전문점이다.

부드러운 안심에 와사비 레몬소스를 곁들여 담백한 맛이 일품인 '와사비 닭안심구이', 닭 목에서 발라낸 쫄깃한 목살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양념한 '양념닭목살', 닭다리에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낸 '간장닭다리' 등 3종이다.

특히 효계 만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닭 특수 부위를 참숯에 훈연해 깊은 풍미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삼립 브랜드관), 현대투홈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제품은 줄서지 않고도 인기 맛집의 메뉴를 집, 캠핑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집 트렌드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달 AI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맛집 레시피 IP 기반 간편식 개발, 고객사 대상 식자재 공급 지원, 해외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유통망 확대 등 협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