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반건설 ‘화성비봉 호반써밋’ 견본주택 개관

공유
0

호반건설 ‘화성비봉 호반써밋’ 견본주택 개관

화성시 비봉지구 B-2블록 전용 72·84㎡ 779세대 공급
2월 7일 특공·8일 1순위·9일 2순위…15일 당첨자 발표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비봉 호반써밋' 조감도. 사진=호반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비봉 호반써밋'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경기 화성시 비봉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비봉 호반써밋’ 견본주택을 개관하면서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으로 총 779세대이며, 선호도 높은 전용 72·84㎡ 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세대수는 72㎡A 271세대·72㎡B 25세대·84㎡A 409세대·84㎡B 74세대이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화성 비봉지구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한다. 인근 비봉IC, 수인분당선 야목역을 이용해 서울·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KTX어천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2개의 학교용지가 있고, 단지 북측과 남측으로는 근린공원 부지가 계획돼 쾌적한 주거 환경이 예상된다. 지구 중심상업용지도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전 세대가 4BAY·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통풍을 극대화했다. 각 세대에는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 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연습장·키즈&맘스클럽 등이 조성돼 취미·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광장·포켓가든·수공간 등 다양한 조경·휴식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단지 전체를 지상에 차가 없는 공간으로 조성돼 차량·보행자 동선을 분리한다.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을 위한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마련한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

분양일정은 2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계약은 2월 28일~3월 4일 5일간 진행된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1100만원 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5%+5%)·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화성 비봉지구의 중심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 기대가 높다”며 “호반써밋의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고, 직주근접의 수혜도 기대돼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비봉 호반써밋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1월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