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고래, 폭락장서 5억달러 상당 매입

공유
0

이더리움 고래, 폭락장서 5억달러 상당 매입

이더리움 고래들이 지난 2주동안 폭락장에서 5억 달러어치의 이더리움을 구매했다. 사진=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편집 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이더리움 고래들이 지난 2주동안 폭락장에서 5억 달러어치의 이더리움을 구매했다. 사진=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편집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시장이 패닉에 빠진 동안 이더리움 고래는 조용히 5억 달러(약 6000억 원)의 ETH를 먹어치웠다.

이더리움은 지난 21일 폭락장에서 시장과 함께 무너졌고 아직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았다. 투자자들이 약세장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격이 더 떨어지기 전에 빠져나가길 원했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추가 하락이 이어졌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하락장에서 덤핑하는 추세를 따랐던 것은 아니다.

고래는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해 항상 소규모 투자자와 다르게 움직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도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다.

뉴스BTC는 27일(현지시간) 투자자들이 공황 상태로 보유 자산을 저렴한 가격에 매각하는 동안, 이 고래들은 시장에 버려지는 ETH를 조용히 먹어치우며 다시 한 번 시장 지배력을 키웠다고 보도했다.

1월 28일 기준 이더리움/USD 1개월 차트.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1월 28일 기준 이더리움/USD 1개월 차트. 출처=코인마켓캡


이더리움 고래, ETH 폭식


지난 몇 주 동안 고래들은 하락하는 시장에서 거의 할인 가격 수준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했다. 이더리움의 가격은 추락 이후 2100달러까지 하락해 고래가 보유량을 늘릴 수 있는 여지를 더 많이 남겼다. 소규모 투자자들이 그 뒤를 따랐지만 이미 고래가 수억 달러 상당의 ETH를 구매한 후였다.

이 기간 동안 잔액에 1만 ETH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지갑 주소의 수도 크게 증가했다. 이 고래들은 단 2주 만에 5억 달러 이상의 ETH를 구매했다.

고래와 소규모 투자자들의 구매는 이더리움의 하락을 늦추는 데 일조했다. 그러나 이전 값으로 다시 반등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판명됐다. 대규모 투자자들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투자자들의 강한 경계를 나타내는 극도의 공포에 사로잡혀 있다. 이것은 투자자들이 시장에 더 이상 돈을 투자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들었다.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2100달러대 폭락 이후 시장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26일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촉발한 반등세로 이더리움은 2400달러 이상으로 회복세를 보였지만 이후 상승 모멘텀을 크게 기록하지는 못했다.

27일 이더리움/USD 1일 가격차트. 출처=트레이딩 뷰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이더리움/USD 1일 가격차트. 출처=트레이딩 뷰

지표는 시가총액 기준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에 대한 저조한 모멘텀이 지속되는 한 주를 가리키고 있다. 지난 26일 이더리움은 2700달러 선을 시험했으나 즉시 하락세로 돌아서 2400달러 대로 다시 하락했다.

ETH는 1년 만에 처음으로 5일, 20일, 100일, 200일 이동 평균을 밑돌고 있다. 시장 심리는 여전히 약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래들의 지원이 줄어들면서 하락세가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8일 오전 11시 19분 현재 이더리움이 2378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오전 11시 19분 현재 이더리움이 2378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


28일 오전 11시 19분 현재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0.26% 하락한 237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같은 기간 동안 크게 증가했지만 시가총액은 아직 2838억2200만달러에 불과하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