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풀무원, '얄피만두' 美 현지 생산 통해 미주 시장 진출

공유
0

풀무원, '얄피만두' 美 현지 생산 통해 미주 시장 진출

얄피만두 2종 미국 H마트 출시해 사업 본격화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트렌드 확산 계획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 (왼쪽부터)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 (왼쪽부터)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얇은피 꽉찬속 만두(얄피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슈퍼마켓인 'H마트'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미국 대형마트 및 아시안 마켓에서 판매해 왔다.
이번에는 현지 수요에 발맞춰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고기만두와 김치고기만두 등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추가로 선보인다.

풀무원USA의 냉동만두 매출은 지난 2018년부터 작년까지 연평균 9.4% 성장해 왔다. 풀무원USA는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총 3종의 얄피만두 라인업을 완성하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얇은피 만두 트렌드를 적극 확산·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얄피만두 2종은 이달 중순 출고를 시작해 현지 아시안 슈퍼마켓 매장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특히 미국 전역에 매장을 둔 아시안 슈퍼마켓 유통업체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H마트는 지난 1982년 설립 후 현재 미국 97개 매장에서 다양한 동서양의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최대 아시안 푸드 유통업체다. 현지 교포 및 미국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시안 슈퍼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풀무원USA 아시안 카테고리 마케팅팀은 "한국에서 검증된 얄피만두의 제품력이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온·오프라인에 걸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얄피만두를 풀무원USA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