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해보험, 정신건강까지 보장하는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출시

공유
0

KB손해보험, 정신건강까지 보장하는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이 자녀보험 신상품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사진=K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이 자녀보험 신상품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자녀의 신체건강에 대한 보장에 더해 정신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한 자녀보험 신상품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은 자녀의 정서적·심리적 케어, 일상생활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생활밀착형 보장 및 부모와 자녀의 통합보장이라는 주요 콘셉트를 반영해 개발됐다. 자녀의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제휴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이 상품은 실손의료보험에서도 보장하지 않는 소아기 자폐증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자폐증진단비’와 최근 환경적인 영향으로 증가하고 있는 말하기와 언어의 특정 발달장애, 활동성 및 주의력 장애(ADHD), 만성 틱장애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를 탑재했다.
또 일상생활 중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질환에 대한 보장 강화의 일환으로 영유아기 때부터 스마트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최근의 상황을 감안해 ‘시각·청각 및 평형기능검사지원비’, ‘영유아시력교정안경치료비’, ‘스마트기기질환수술비’, ‘척추측만증진단비’ 등 디지털 네이티브세대에게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보장을 추가했다.

부모와 자녀를 함께 보장한다는 콘셉트로 부모에 대한 보장 역시 강화했다. 진통 및 분만의 합병증이나 임신에 관련된 산모 장애, 유산 등의 입원치료를 보장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를 신설해 태아 때부터 건강한 출산까지 빈틈없는 보장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부모납입면제’ 기능을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구조에도 탑재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부모납입면제’ 기능은 자녀보험의 실질적 보험료 납입자인 부모에게 중대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납입면제 사유(▲암진단 ▲뇌졸중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상해80%이상후유장해 ▲질병80%이상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자녀에 대한 보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한다.

차별화된 보장뿐만 아니라 자녀의 양육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자녀보험 출시에 맞춰 육아 멘토링 전문업체인‘오은영 아카데미’와 단독 제휴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 심리검사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애착검사’, ‘자녀기질검사’ 등의 모바일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부모에게 자녀와의 안정된 관계 형성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