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맥스, 국내 화장품 ODM 기업 최초 CDP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공유
0

코스맥스, 국내 화장품 ODM 기업 최초 CDP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환경경영 실천

지난 26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6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가 지난 26일 ‘2021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내 화장품 ODM 기업 최초로 ‘탄소경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비영리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해마다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전 세계 주요 기업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통해 기업의 기후변화대응과 수자원, 산림자원부문의 전략 및 활동, 관련 정보의 공개 수준에 대해 평가한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에 이어 CDP 기후변화대응부문에서 2년 연속 B등급을 획득했다.

코스맥스 측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에 지난 2017년 대비 원단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7% 감축했다. 또 온실가스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했으며, 국제적인 검증 전문기관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았다.

아울러 2030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업장 내 고효율 설비 설치, 유틸리티 운영 최적화 등 환경경영을 다양하게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평택공장과 연수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했다. 회사 측은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노력을 지속한 점을 인정받은 것"라면서 "코스맥스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환경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DP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관의 명칭인 동시에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다.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알려졌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