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극장가 명절 특수 노린다…설 맞이 프로모션 풍성

공유
0

극장가 명절 특수 노린다…설 맞이 프로모션 풍성

영화관 방역패스 해제로 관객 수 증가 기대
포인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영화관이 방역패스 적용 시설에서 해제되자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 3사는 시장 개선을 기대하며 설 명절을 맞이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8일 영화관, 공연장 등 6가지 시설에 대한 방역패스를 해제했다. 영화관은 마스크 상시 착용으로 비말 전파를 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성이 낮아 방역패스 적용이 완화됐다.
이에 백신 접종 및 미접종자 모두 지난 18일부터 전국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동반 관람 인원은 사적모임 인원 수 증가로 4인에서 6인으로 늘었다. 상영관 내 물, 음료(무알콜) 취식도 가능하며, 영화관 입장 제한 시간은 9시까지다. 단, 마스크 착용, 전자명부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는 지속해서 시행된다.

26일 극장가에 따르면 영화관 3사는 방역 조치 완화와 동반 관람 인원의 확대로 관람객이 증가할 것을 기대하며 설 연휴 대비 행사를 진행한다. 영화 관람객 또는 예매 고객에게 자사 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CGV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22년 설 맞이 이벤트를 연다.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CGV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22년 설 맞이 이벤트를 연다. 사진=CGV


CGV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영화 관람 횟수에 따라 CJ ONE 포인트로 CGV 특별관 관람 쿠폰, 팝콘 무료 쿠폰을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CGV에서 영화를 1편 이상 관람한 고객은 포토플레이 무료 쿠폰 2매, 고소팝콘 무료 쿠폰 1매, 탄산 무료 쿠폰 1매를 각각 CJ ONE 포인트 222점에 구매할 수 있다. CJ ONE 포인트 1점은 1원이다.

2편 이상 관람한 고객은 IMAX 관람 쿠폰, 4DX 관람 쿠폰, 스크린X 관람 쿠폰, 2D 일반 관람 쿠폰 중 하나를 CJ ONE 포인트 2022점에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상품 포인트를 통한 구매는 다음달 8~13일에 가능하다.
아울러 CGV는 프로모션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챌린지 특별 지원팩’을 증정한다. 해당 지원팩은 최대 2명까지 적용 가능한 3000원 영화 할인권 2매로 구성됐다.

CGV 씨네드쉐프는 스폐셜 바우처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영화 관람과 동시에 다이닝코스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바우처’를 1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 바우처’는 풍성한 코스와 함께 와인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강철 CGV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설 연휴를 맞아 가까운 사람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CGV에 오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상영작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롯데시네마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범 내려온다 福 내려온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컬쳐웍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시네마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범 내려온다 福 내려온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컬쳐웍스

롯데시네마도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범 내려온다, 福 내려온다’ 행사를 열어 고객에게 세뱃돈 콘셉트로 설 선물을 증정한다.

설 연휴 동안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영화를 예매한 고객은 L.Point 10만점(1명), 영화관람권 10매(2명), L.Point 500점(2022명), 영화 2000원 할인권(참여자 전원)을 받는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세뱃돈을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면서 "좋은 영화와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가박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메가 골드 위크'를 개최한다.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메가박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메가 골드 위크'를 개최한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메가 골드 위크’를 열어 1만2000명에게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관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4K 순금 골드바 50g(1명) △삼성 BESPOKE 냉장고(1명) △아이패드 프로 5세대(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더 부티크 스위트 무료 관람권(30명) △돌비 시네마 무료 관람권(100명) △일반관 무료 관람권(2000명) 등 상영관 이용권과 △휘닉스 상품권 30만원권(15명) △포토카드 쿠폰 2매(6828명) 등도 준비했다.

메가박스는 이외에도 오는 25일까지 ‘포인트 위크’ 이벤트를 열고 영화 1편을 관람하는 고객에게 1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서로 다른 영화 3편을 관람하면 영화 무료 관람권 1매를 추가 증정한다.

다음날부터는 ‘혼영 패키지(2D 일반 관람권 1매 + 팝콘 R 1매 + 탄산음료 R 1매)’, ‘가족 패키지(2D 일반 관람권 3매 + 팝콘 L 1매 + 탄산음료 R 2매)’ 등 설날 관람권 패키지를 약 32% 할인가에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영화 한편으로 기분 좋은 추억을 쌓고 풍성한 혜택으로 따뜻하고 넉넉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 연휴 기대작으로 한국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킹메이커’, ‘특송’ 등이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