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론 머스크, 맥도날드에 도지코인 결제 수락 촉구…도지코인 6% 급등

공유
1

일론 머스크, 맥도날드에 도지코인 결제 수락 촉구…도지코인 6% 급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25일 맥도날드에 도지코인 결제 하용을 촉구하는 트윗을 게재한 뒤 도지코인 가격이 6%나 급등했다. 사진=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25일 맥도날드에 도지코인 결제 하용을 촉구하는 트윗을 게재한 뒤 도지코인 가격이 6%나 급등했다. 사진=AP/뉴시스
'도지코인의 아버지'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맥도날드에 도지코인 결제 허용을 촉구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스레이트는 25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는 패스트푸드 대기업 맥도날드가 도지코인(DOGE)을 수락하기를 원한다며 트위터에서 도지코인을 지불로 받아들일 것을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설립자이자 CEO인 일론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서 맥도날드에 도지코인을 지불로 받아들여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


자칭 '도지파더(Dogefather)'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맥도날드가 도지코인을 수락하면 TV에서 행복한 식사를 할 것입니다"라고 적었다.

머스크의 트윗 직후 도지코인의 가격은 불과 몇 분 만에 6% 이상 뛰었다.

인기 밈코인 도지코인의 가격은 지난 4일 테슬라가 상품 지불을 위해 도지코인을 수락한다고 발표한 직후에도 이번과 비슷한 미니 펌프를 목격했다.

25일 도지코인/USD 1일 차트. 출처 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5일 도지코인/USD 1일 차트. 출처 코인마켓캡

맥도날드는 지난 20일 트위터에 '감자튀김을 스틸'하는 방법을 묻는 트윗을 게재한 뒤 도지코인 커뮤니티 회원들을 결집시켰다, 도지코인 공동 창시자 빌리 마커스가 맥도날드 트윗에 반응했고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까지 맥도날드 직원 복장을 한 모습의 사진으로 프로필을 교체해 도지코인 결제 허용에 대해 무언의 압박을 가한 것이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트위터

한편,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최근 시장 침체 분위기를 완화하기 위해 밈과 유머로 눈을 돌렸다. 그중에는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있다.

부켈레 대통령은 최근 맥도날드 직원 복장을 한 모습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했다. 이는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계획이 실현되지 않을 경우 다음 직업에 대해 농담을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드로 대통령이 지난 23일 프로필 사진을 고체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드로 대통령이 지난 23일 프로필 사진을 고체했다. 사진=트위터


이에 맥도날드는 25일 트위터에 자신의 브랜드가 암호화폐 시장 붕괴의 특징이 되고 있음을 인정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트위터


한편, 일론 머스크는 과거에 밈 코인을 공개적으로 지원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최근에 머스크는 이상적인 통화 시스템은 아니지만 여전히 그가 본 그 어떤 것보다 근본적으로 낫다고 주장했다.

머스크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비트코인 보다 훨씬 높은 거래량"으로 인해 주류 채택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

도지코인 팀원들이 2014년에 설립한 비영리 재단은 몇 년 동안 활동하지 않았다가 지난해 다시 출범했다.

도지코인 재단(Dogecoin Foundation)은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 옹호, 상표 보호 및 거버넌스를 활용해 일부 노련한 업계 관계자와 함께 자문 위원회의 일원으로 부활했다.

도지코인과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매월 만나는 그룹은 도지코인 창립자 빌리 마커스(Billy Markus), 프로젝트의 핵심 개발자 막스 켈러(Max Keller),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과 일론 머스크로 구성된다. 단 머스크의 가족 사무실 대표 자레드 버첼(Jared Birchall)이 머스크를 대신해 활동하고 있다.

26일 오전 8시 41분 현재 도지코인이 24시간 전 대비 4.55% 급등해 14센트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출처 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오전 8시 41분 현재 도지코인이 24시간 전 대비 4.55% 급등해 14센트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출처 코인마켓캡


한편, 도지코인은 26일 오전 8시 41분 코인마켓캡에서 전일 대비 4.55% 급등해 0.143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전일 장중 한 때 0.1332달러까지 내려갔으나 머스크의 트윗 직후 급등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