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B "흩어진 OTT, 한 곳에서 검색하세요"

공유
0

SKB "흩어진 OTT, 한 곳에서 검색하세요"

OTT 포털 '플레이제트' 공개…게임·노래방 담은 올인원 플레이박스

25일 SK브로드밴드가 신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플레이제트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25일 SK브로드밴드가 신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플레이제트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25일 선보였다. 플레이제트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플레이제트는 먼저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 통합 검색 및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포털'을 앞세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멀티 OTT 유저들에겐, 흩어져 있는 각 OTT를 편리하게 이용할 환경이 마련된다. 거실에서 TV를 보다가 플레이제트를 방으로 가져와 모니터에 연결하면 '나만의 TV'가 된다. 여행이나 친구집, 캠핑을 가서도 TV 화면만 있으면 평소 즐기던 OTT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 플레이제트 고객은 광고 기반의 무료 실시간 TV인 '채널Z'를 시청할 수 있다. 예능, 드라마, 영화, 스포츠, 뉴스를 포함해 30여개 무료 채널을 제공한다. 큰 화면으로 각종 게임과 노래방 등을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도 플레이제트의 특징이다.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가 아닌 타 통신사 인터넷에서도 플레이제트만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TV가 아닌 PC,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바로 쓸 수 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길이 9.1㎝)로 휴대성도 높였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플레이제트와 스크린만 있으면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TV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제트는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 등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해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 및 가격 정보 등이 노출되고 원하는 OTT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런칭 시점 5개인 제휴 OTT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채널Z는 서비스 가입 약정이 필요 없는 스트리밍 채널이다.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찐경규', 웹 예능 '워크맨' 등과 여행, 홈트, 반려동물 등 각종 취미 특화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영화 등 무료 VOD 500편도 제공된다. 유료방송 월 이용료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안방이나 자녀 방에 IPTV 추가 설치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딱 맞는 서비스다. 출시 초기엔 스트리밍 채널 30여개가 제공된다.
플레이제트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노래방'은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한 음원, 배경영상 및 간주·마디 점프 기능 등을 그대로 옮겨왔다. 오락실 레트로 게임을 비롯해 캐쥬얼 게임, 체험형 TV향 게임, 키즈앱 등 21종도 즐길 수 있다. 리모컨으로 하기 어려운 게임은 게임 패드를 연결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용 컨트롤러 앱 ‘플레이제트 CON‘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주요 세 가지 기능 외에도 안드로이드 TV OS를 기반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 및 음성 검색을 위한 구글 어시스턴트도 제공한다.

플레이제트는 네이버쇼핑, 쿠팡, 지마켓, 11번가, 롯데온 등 온라인몰과 SK브로드밴드 다이렉트샵, 106고객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시불 구입시 7만9000원이며 최대 36개월 할부도 가능하다. 3월 31일까지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웨이브, 티빙, 왓챠 각 1개월 무료 이용권과 애플TV+ 3개월 이용권 등 5만원 상당의 OTT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5000원에 제공하는 어드벤처 게임 '사일런트 월드'도 단독 무료 제공하고 프리미엄 노래방도 최초 가입시 1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