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비케어, 국내 최초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출시

공유
0

유비케어, 국내 최초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출시

홈택스 파일 제출 자동화로 편의성 제고 및 업무 부담 최소화

유팜 내 국내 최초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출시. 사진=유비케어이미지 확대보기
유팜 내 국내 최초 의료비 세액공제 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 출시. 사진=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는 자사의 약국관리시스템(PMS, Pharmacy Management System) 제품 '유팜' 내 '의료비 세액공제 증명자료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유팜에서 홈택스로 파일 제출하는 업무를 전면 자동화해 증빙 파일을 전산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약국과 병·의원은 소득세법 제165조 규정에 따라 환자의 의료비 세액공제 증명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해야 한다. 기존에는 의료기관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제출 자료를 선택하고 파일을 업로드해야 했다.

회사 측은 번거로운 자료 제출 업무를 지원하면서 약국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별도 화면에서 처리했던 세액공제 제외 환자와 품목을 통합해 처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초 1회 등록된 인증서를 매년 자동으로 갱신 및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자료를 제출하고 환자 복약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며 "유비케어는 고객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