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 다음달 8일까지 '성평등 문화조성사업' 공모

공유
0

성남시, 다음달 8일까지 '성평등 문화조성사업' 공모


"성평등 문화 조성사업에 공모하세요."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성평등 문화 조성사업’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민간단체 등이며, 사업에 선정되면 오는 4월~12월 사업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0만원 지원받는다.
이미지 확대보기


총 지원 규모는 1억원 이며, 공모는 자유, 지정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자유 공모는 양성평등 확산, 가족관계 증진, 여성 경제활동 촉진과 일·가정 양립 지원, 기타 성평등 정책 등 4개 사업 분야에서 성평등 문화 조성 방안을 찾는다.

지정 공모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사회적 돌봄 공백 대응과 돌봄 종사자 권리보장, 젠더 폭력 대응 방안, 성별 임금 격차·고용중단 예방, 여성 일자리 확대 방안을 담은 사업 등이 해당한다.

사업 공모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성평등 관련 사업 실적이 있는 성남시 소재 여성단체, 비영리 법인·단체, 여성 관련 연구 또는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과 연구소 등이다.
성남지역 기관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사업, 친목 또는 영리 목적 사업, 일회성 행사, 단체 홍보성 사업 등은 공모할 수 없다.

응모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지원신청서, 성평등 문화 조성 사업 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성남시청 6층 여성가족과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 양성평등위원회와 보조금심의위원회가 사업의 적합성, 효과성, 독창성, 수행 능력 등을 심의해 오는 4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 분당여성회의 일하는 여성들의 희망 찾기 ‘언니를 응원해’, 성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워라밸 프로젝트’ 등 12개 사업에 9713만원을 지원했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