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 최장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공유
0

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 최장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부영그룹, 실크로드 상단 설치…6.1km 길이 스키 코스 만끽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전경. 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전경.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이 국내 최장 코스인 실크로드 슬로프를 추가로 오픈했다.

지난해 오픈한 실크로드 하단에 이어 상단 슬로프를 오픈하며 국내에서 가장 긴 6.1km 길이의 스키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실크로드 코스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크로드를 이용할 경우 97 동계 U대회 때 슈퍼지 경기용으로 사용되었던 미뉴에트 코스를 타고 내려오다 실크로드 중간 지점으로 빠져 내려오는 코스도 있다. 스키 실력이 상급수준에 이른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코스이다.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있는 덕유산 설경.  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있는 덕유산 설경. 사진=부영그룹


실크로드 슬로프를 이용하려면 15분 정도 곤도라를 타고 한번에 올라가는 방법과 코러스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하모니리프트로 갈아타고 다시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 곤도라를 이용하면 확 트인 경관과 함께 덕유산이 선사하는 눈꽃과 설경도 즐길 수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담당자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구성돼 있어 초·중급자에게 모두에게 알맞은 코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가동해 스키어들이 안심하고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