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10만명 돌파

공유
0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10만명 돌파

고객 중심 다양한 콘텐츠 제공…MZ세대와의 소통

롯데건설 유튜브 공식 채널 '오케롯케'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채널 아트.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유튜브 공식 채널 '오케롯케'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채널 아트.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7일 개설한 이후 6개월여 만이다.

오케롯캐는 'MZ세대'와의 소통과 고객 중심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좋아요 2만개를 기록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부동산대담'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은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으로 70여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최고의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 수 300여만 회를 돌파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독자 50만 명, 100만 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마련해 이벤트 선물을 준비했다.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내달 18일까지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