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릉, '2021 물류기술 대상' 수상…커머스테크 기업 인정받아

공유
0

부릉, '2021 물류기술 대상' 수상…커머스테크 기업 인정받아

'2021 물류기술대상'에서 상패를 수여받은 유정범 메쉬코리아 총괄대표.(오른쪽)이미지 확대보기
'2021 물류기술대상'에서 상패를 수여받은 유정범 메쉬코리아 총괄대표.(오른쪽)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총괄대표 유정범)가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1 물류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올 상반기 풀필먼트센터와 도심형물류센터(MFC) 등 핵심 물류 거점의 추가 가동으로 풀필먼트 및 퀵커머스 비즈니스 비중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동시에 부릉 TMS와 WMS(물류창고관리시스템)의 통합 패키징을 통해 글로벌 솔루션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물류기술대상은 물류 관련 산업 분야에서 독창적인 의의를 가지는 기술이나 제품,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메쉬코리아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술을 기반으로 풀필먼트, 퀵커머스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산업에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프트웨어 및 비즈니스모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릉은 직접 구축한 전국 500여 물류거점과 7만6000여명의 배송기사와 더불어 이를 최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T 솔루션 역량을 갖춘 국내 유일의 커머스테크 브랜드로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식음료를 넘어 패션잡화, 의사 처방약 등 상품 카테코리의 제한 없이 새벽배송 등의 풀필먼트서비스, 도심형물류센터(MFC)를 앞세운 퀵커머스 배송 등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특화된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머신러닝 기반의 운송 솔루션인 '부릉 TMS' 로 대표되는 하이테크 IT 컨설팅 역량까지 보유하며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이커머스 유통물류 프로세스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커머스테크 기업으로 도약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총괄대표는 "부릉이 제공하는 유통물류 서비스는 단순 배송 개념을 넘어 모든 기업과 셀러(판매자)의 이윤이 극대화하는 방향에 철저히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재고 관리부터 시작해 퍼스트-미들-라스트마일 등 모든 물류 구간에 대한 서비스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기업 및 판매자들의 전략적 유통물류 의사 결정을 위한 IT 솔루션을 별도로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