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GV 신분증 확인, PASS로 한다"…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도입

공유
0

"CGV 신분증 확인, PASS로 한다"…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도입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텔레콤
통신3사와 CGV는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양 측은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을 결합한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티켓은 모바일 영화 티켓과 모바일운전면허 서비스를 결합한 것으로 하나의 화면을 통해 티켓 확인과 신분증 확인이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도입되면 영화관에서도 간편하게 신분증 확인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하거나 주류를 구매할 때 필요했던 실물 신분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 극장 내 업무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신3사는 "CGV와 협력으로 영화관에서도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의 문화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이번 사례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 공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GV는 "모바일 운전면허확인서비스를 극장에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IT를 기반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신3사와 CGV는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을 기념해 이용 고객에게 영화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또는 PASS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