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情다운 설선물 원픽] 호랑이 기운 담아 마음을 전하세요

공유
0

[情다운 설선물 원픽] 호랑이 기운 담아 마음을 전하세요

유통가 임인년 맞아 호랑이 테마의 설 선물세트 선봬
환경과 실속을 생각한 친환경 패키지도 출시
SPC삼립·오리온·동국제약·사조대림·애경산업 등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임인년 흑호의 해에 맞춰 호랑이를 담은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구성으로 상품을 마련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 생활용품, 뷰티 등 기업들이 명절 선물을 활발하게 선보인다. 특히 흑호의 맞아 호랑이를 활용한 선물세트와 실속있는 구성의 친환경 세트가 눈에 띈다.
SPC삼립 떡 프렌차이즈 빚은은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 사진=SPC삼립이미지 확대보기
SPC삼립 떡 프렌차이즈 빚은은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 사진=SPC삼립


SPC삼립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호랑이 선물세트는 단호박,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 설기와 7가지 맛의 영양찰떡, 왕 찹쌀떡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福감사세트는 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쥬 등으로 구성됐으며, 福장수가래떡세트는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을 담았다. ‘찰떡세트’, ‘견과세트’, ‘양갱세트’ 등도 있다.

오리온은 온라인 한정판 상품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사진=오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오리온은 온라인 한정판 상품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포함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 인기 간식 8종과 딱지 만들기 세트로 구성됐다.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를 열어 랜덤으로 들어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상품으로 오리온 인기 과자들을 증정한다. 해당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센틸리안24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사진=동국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센틸리안24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대표 제품 마데카 크림에 호랑이 기운을 담은 한정판 세트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입으로 구성됐다.

‘호랑이풀’로 불리는 병풀에 대한 이야기를 패키지에 녹였다. 민화 속 호랑이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검은 호랑이와 병풀 일러스트가 기하학적 디자인 요소들과 함께 전통전잇 멋을 연출한다. 해당 에디션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사조그룹 선물세트 중 '안심특선 R87호'. 사진=사조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조그룹 선물세트 중 '안심특선 R87호'. 사진=사조그룹


환경 보호를 생각하며 실속 있는 구성으로 설 선물세트를 준비한 기업도 있다. 사조대림은 친환경 상품 ‘2022 사조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뚜껑 없는 안심팜’이 들어있는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3배 확대해 18종으로 늘렸다. 또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했다.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힘든 가계 여건을 고려해 복합구성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참치, 캔햄 등 간편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주력 제품은 ‘안심특선 선물세트’다. ‘안심특선 E-45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2개, 안심팜 10개)’, ‘안심특선 E-34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3개, 런천미트 2개, 참기름 2개, 올리고당 1개, 양조식초 1개)’ 등이 있다. 사조 선물세트는 사조몰 및 전국 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애경산업 선물세트 3종.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왼쪽부터), 샤워메이트 퍼품 에디션,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애경산업 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 선물세트 3종.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왼쪽부터), 샤워메이트 퍼품 에디션,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올해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 ‘샤워메이트 퍼품 에디션’,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등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케이스와 쇼핑백을 일체화해 포장재 쓰레기 배출을 줄였다. 또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기존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형 캡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저감했다.

아울러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부담없이 전하도록 가성비를 반영해 1+1 프로모션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과 플라스틱 및 금속 사용량을 줄인 선물세트를 출시하는 등 환경을 생각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