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국 BAE시스템즈, 컴브리안 지역 경제에 8000만 파운드 투자

공유
0

영국 BAE시스템즈, 컴브리안 지역 경제에 8000만 파운드 투자

영국 컴브리안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BAE시스템즈.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컴브리안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BAE시스템즈.
BAE시스템즈(BAE Systems)는 컴브리아 경제에 8000만 파운드 이상을 투자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옥스퍼드 이코노믹스의 보고서는 영국 경제에 대한 BAE시스템즈의 기여도를 조사했다.

이 회사는 잠수함 사업에 약 1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배로에 있는 조선소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곳의 노동력은 지역 노동 인구의 약 4분의 1을 차지한다.

BAE시스템즈는 아스튜트(Astute) 급을 대체할 초기 콘셉트 설계 작업뿐만 아니라 영국 해군에 아스튜트와 드레드노트(Dreadnhout) 잠수함을 납품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20년 컴브리아에서 100개 이상의 공급 업체와 함께 8000만 파운드 이상을 지출하여 이 지역의 공급망에서 1380개의 일자리를 지원했다.

이 회사는 영국 전역에 50개의 부지를 가지고 있으며, 공급망을 포함하여, 영국 전역에 14만30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영국 GDP에 100억 파운드 이상을 기여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국내 경제의 0.5%에 해당한다.

BAE시스템즈 찰스 우드번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부문은 우리의 국방과 안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영국의 번영을 이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제적 가치를 제공한다. 우리가 고도로 숙련된 일자리, 연구 개발 및 우리의 광범위한 공급망에 투자하는 것은 수천 개의 기업과 수만 명의 사람들과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제레미 퀸 국방장관은 "영국의 모든 지역에서 국방은 번영을 이끌고, 경제를 보호하고,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술을 쌓고 있다. BAE시스템즈는 코로나19로부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만 개의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국가의 평준화를 돕는 선도적인 조명이다. 국방안보산업전략을 통해 정부, 산업계, 학계 간의 관계를 심화시켜 영국의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브리아 로컬 기업 파트너십의 CEO인 조래핀은 "현지적으로 잠수함 사업은 배로와 컴브리아 모두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배로 타운 보드 의장부터 LEP와의 협력을 통해 경제 회복과 성장을 이끄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회경제적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리더십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들은 전문지식, 조언,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지역 기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지원해왔다. 그들은 실제로 평준화를 지원하는 양질의 장기 고용을 제공하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또한 이 회사의 영국 직원 중 3분의 2 이상이 엔지니어링 관련 역할에 종사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도로 숙련되고 기술적인 특성으로 인해 직원 1인당 평균 8만3000파운드의 생산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AE시스템즈는 2020년에 기술, 훈련, 개발 활동에 9300만 파운드를 투자했다고 이 보고서는 밝혔다. 그것은 2000명 이상의 견습생과 거의 600명의 졸업생을 포함했다.

올해 BAE시스템즈는 전국에서 약 1700명의 견습생과 졸업생을 채용할 예정인데, 이는 작년에 비해 25% 증가한 수치이며, 배로우에서 500명 이상을 채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1년 만에 최대 규모이다.

배로우에 위치한 BAE시스템즈 교육 아카데미는 연간 1000명 이상의 견습생과 경력직 직원들에게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파울 바움게르트너 독일 뉘른베르크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