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대면진료 서비스 ‘닥터나우’, 투자사 '해시드'와 MOU

글로벌이코노믹

비대면진료 서비스 ‘닥터나우’, 투자사 '해시드'와 MOU

블록체인 기술 접목해 안전하고 편리한 진료 서비스 제공
닥터나우는 18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시드'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닥터나우이미지 확대보기
닥터나우는 18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시드'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사업 전략, 경험 등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환자 개개인의 건강과 의료 정보 보호 및 관리의 수준을 더하고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갈 계획이다.

닥터나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환자 의료 정보 관리 편의성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인 암호화를 더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는 "이번 MOU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향후 환자들의 건강 및 의료 정보 등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간 쌓아온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정보 보관을 우선으로 한 의료 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건, 누적 이용자 수 90만건을 달성하는 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