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더나 "오미크론 특화 백신 3월중 임상 데이터 제출"

공유
0

모더나 "오미크론 특화 백신 3월중 임상 데이터 제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주사기에 옮기는 모습.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주사기에 옮기는 모습. 사진=로이터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1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특화된 백신을 앞으로 수주내 임상시험을 개시해 3월께에는 미국 의료당국에 데이터를 제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는 이날 세계경제포럼(WEF)가 주최한 화상회의 ’다보스 어젠다‘에서 “백신의 개발작업은 끝냈으며 앞으로 수주간 임상시험을 개시할 것”이라며 ’다음 단계를 검토하기 위해 3월게 보건당국에 데이터를 제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코로나19 추가접종(부스터샷) 백신과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을 하나로 혼합한 백신도 개발중이다. 방셀 CEO는 이 백신을 2023년 가을까지 적어도 수개국에 제공할 수 있다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조 바이든 미국정부의 백신 수석의료고문 앤서니 파우치 박사도 다보스 아젠다에 등장해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으로 면역시스템이 압도된다는 근거는 나오지 않았다면서 다수의 코로나변이에 대해 효과가 있는 부스터샷을 위한 백신개발이 목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